트립토판 내성이 더 빨리 생기는 이유는?
식물성 멜라토닌보다 트립토판 영양제가 더 내성이 잘생긴 이유가 뭘까요? 식물성 멜라토닌은 3주 이상 수면에 도움을 받는데 트립토판은 일주일 안에 효과가 사라지네요
식물성 멜라토닌보다 트립토판 영양제가 더 내성이 잘생긴 이유가 뭘까요? 식물성 멜라토닌은 3주 이상 수면에 도움을 받는데 트립토판은 일주일 안에 효과가 사라지네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트립토판과 멜라토닌은 수면에 영향을 미치는 방식이 서로 다릅니다. 트립토판은 아미노산으로, 신체에서 세로토닌과 멜라토닌으로 전환되어 수면을 유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트립토판을 섭취하면 신체가 이를 멜라토닌으로 전환하는 과정이 개인마다 다를 수 있고, 이 과정이 일정 기간 동안 반복되면 신체가 적응하여 효과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반면, 식물성 멜라토닌은 이미 멜라토닌 형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신체가 추가적인 전환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수면을 유도하는 데 사용됩니다. 멜라토닌은 불면증 환자의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며, 내성이 덜 생기는 경향이 있어 장기간 사용 시에도 효과가 지속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결론적으로, 트립토판은 신체의 전환 과정과 개인의 생리적 특성에 따라 효과가 빨리 감소할 수 있는 반면, 식물성 멜라토닌은 직접적인 작용으로 인해 내성이 덜 생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수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장기적으로 사용할 경우 식물성 멜라토닌이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신경안정제 중에서 자락 스라는 약이 있는데 이건 다른 약보다 내성이 더 빨리 생긴다는 그런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쓰지 말라고 권고까지 내린 적이 있습니다. 내성이 빨리 생겨서 그 사실이 맞는지 알고 싶고요. 신경안정제는 내성이 있는 사람이 있고 없는 사람이 있고 그럽니까 브르마재팜같은 경우 내성은 별로 없는지요 장기 복용해도. 괜찮은지 문의 좀 드립니다

항생제, 항바이러스제, 항진균제, 항암제, 항기생충제나 구충제는 내성이 생길 수 있나요? 항산화제, 보조제, 보충제, 영양제도 내성이 생길 수 있는건가요? 내성이 생기는 이유가 무엇이며 내성이 안 생긴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항생제를 다 안먹으면 내성이 생기는 이유가뭔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