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실시간 의료 상담 의료진입니다.
4일 전부터 시작된 복통으로 힘드셨을 것 같은데요.
우선, 명치 쪽에서 부터 시작된 통증이라면 위염과 같은 위장 질환일 가능성이 클 것으로 보여요.
이와 관련하여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복통은 말 그대로 배가 아픈 것을 말하지만 신체에는 다양한 장기들이 존재하고, 각각의 장기에 이상이 생겼을 때의 증상도 각기 다르기 때문에 복통이 나타날 때는 우선 언제부터 어디가 어떻게 아픈지, 주로 어떨 때 통증이 나타나는지 등을 기억해 두어야 하고 복통의 유형, 시간대, 자세에 따른 통증 정도 등을 잘 살펴봐 주셔야해요.
식사 중 복통을 호소한 경우, 명치 쪽에서부터 시작된 불편감, 누웠을 때 나타나는 복통 등은 위염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증상이기도 한데요.
일반적으로 가슴에 타는 듯한 감각과 답답함, 명치 부근의 통증, 메스꺼움, 흉통을 포함하여 음식이나 위산의 역류, 속쓰림, 목의 이물감, 잦은 기침 등의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증상이 완전히 회복될 때 까지는 맵고 짠 음식, 기름진 음식, 과식이나 야식, 탄산 음료, 커피 등의 카페인 음료, 산이 많은 과일류 등은 소화를 방해하거나 가스를 많이 만들어내 증상을 악화 시킬 수 있어 피해주는 것이 좋아요.
또한, 몸에 꽉 끼는 옷이나 식후 소화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바로 눕는 행동 역시 위에 좋지 않기 때문에 가급적 피하셔야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고 해요.
따라서, 해당 증상이 최근 잦아지고 있다면 위염과 같은 위장 질환 외에도 정확한 원인 질환 감별과 치료를 위해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