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식으로 인한 윗배 통증,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오늘 과식을 했는데 지금 윗 배가 너무 아파요ㅠ
오늘 과식을 했는데 지금 윗 배가 너무 아파요ㅠ
과식으로 인한 윗배 통증은 소화 불량이나 위장 팽창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요. 상복부 통증은 위염,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 담낭염, 소화불량, 췌장염 등을 의심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보시는 것을 권장해요: 편안한 자세로 누워서 휴식을 취하세요. 몸을 너무 구부리거나 압박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따뜻한 물을 천천히 마시면 소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소화제를 복용해 보세요. 하지만 증상만으로 정확한 원인 파악은 어렵기 때문에 임의로 약을 복용하기보다는 전문의와 상담을 통하여 적절한 관리 방법을 찾아 보시는 것을 가장 권장해요. 가벼운 산책은 소화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다음 식사 때는 양을 줄이고 천천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소화기내과 등으로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요. 또한 닥터나우 앱 내 '과목 진료' > '내과' 로 비대면 진료 받아보시기를 권유 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오늘 5시쯤에 좀 과식을 하고 11시쯤에 치킨 작은거로 4조각 정도 먹었는데 명치쪽이 살살 아프면서 윗배가 단단해지고 윗배가 너무 아픕니다. 전에도 이런 증상이 자주는 아니고 가끔씩 있었는데 2~3시간 정도 지나면 나아졌었습니다. 방금은 조금 나아질까 싶어 억지로 손가락을 넣어 토를 했는데 그대로 아프네요. 지금 응급실을 갈까요?
윗배 통증이 심해요. 곧 생리시작이긴 한데 윗배 통증은 처음 입니다. 오전에 라떼 한잔 마셨구요. 오후 내내 윗배 통증이 있습니다
담석이 있는데 과식만 하면 오른쪽 윗배가 살짝 콕콕 합니다 통증까진 아니고 애기가 손가락으로 제 배를 콕콕 누르는거같은 느낌입니다 공복시나 평소엔 아무렇지 않구요 과식하거나 기름진 음식 먹었을때 그러는데 예전 처음 담석 진단 받았을때 의사쌤이 맹장염처럼 굉장히 아픈 통증이 오거나 돌 크기가 3센치 이상이 되면 수술하고 그렇지 않으면 평생 놔둬도 상관없다고 하셨는데 최근에 복부초음파 했을때 돌크기는 1센치정도였습니다 과식이나 치킨같은 기름진 음식 먹었을때 살짝 콕콕하는 수준은 담낭제거같은 수술적 치료 아직은 필요 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