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에 확신이 없을 때 어떻게?

이OO • 2025.03.03

94일 남자 첫째아이 키우고 있는데 육아에 확신이 없습니다 하루하루 보내는게 너무 힘듭니다 아이를 잘 키울 자신이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울증불안심리상담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3.07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육아는 정말 힘든 일입니다. 특히 첫째아이를 키우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출산 후 급격한 호르몬 변화와 육아로 인한 스트레스, 양육 부담감으로 인해 불안하고 확신이 없을 수 있습니다. 우선, 자신을 너무 몰아붙이지 마세요. 모든 부모가 처음에는 불안하고 확신이 없을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조언을 드리자면:

    1. 지원 네트워크 활용: 가족, 친구, 또는 육아 모임에 참여하여 경험을 공유하고 조언을 구하세요. 다른 부모들과의 대화는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남편분에게 현재 느끼시는 감정을 솔직히 대화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2. 자신에게 시간을 주세요: 육아는 체력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소모적입니다. 자신을 돌보는 시간을 가지세요. 짧은 산책이나 요가, 명상, 음악감상, 내 마음을 알아주는 친구나 가족과의 통화 등 나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정보 수집: 육아 관련 서적이나 온라인 자료를 통해 정보를 얻고, 아이의 발달 단계에 대해 이해를 높이세요. 하지만 너무 많은 정보에 압도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4. 전문가 상담: 필요하다면 소아과 의사나 육아 전문가와 상담하여 조언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5. 긍정적인 마인드: 아이와의 소중한 순간들을 기억하고, 작은 성취에도 기뻐하세요. 아이는 부모의 사랑과 관심 속에서 잘 자라게 됩니다.

    육아는 완벽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이와 함께 성장해 나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고,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힘든 상황을 가족들에게 잘 말씀해주시고 방법을 찾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힘내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정신건강 관련 질문

  • 임신 가능성 없다고 확신해도 될까요?

    유사 성관계 ( 삽입 X 한지 1달 넘었고 생리도 했고 산부인과도 가서 임신 아닌것도 확정 받았고 임신테스트기도 아침첫소변으로 봤는데 5분동안 1줄이였어요 이제 안심해도 되겠죠?

    성 고민

    2025.03.28
  • 육아 중에 체중 감량 방법은?

    출산 89일차 입니다 임신 때 아기가 안자라서 산부인과에선 체중 신경쓰지말고 엄청 먹으라고 하셔서 임신 때 20키로가 쪄서 60키로가 되었어요 출산하고 10키로가 빠지고 지금 아무리 밥을 적게먹어도 57.8 까지 갔다가 조금 제대로 챙겨 먹었다고 59키로로 다시 돌아왔어요 육아하느라 도저히 유산소 할 시간 없고 손목과 무릎 허리 다 아픕니다 그래도 어떻게든 50키로까지 빼고 싶은데 육아하면서 방법이 없을까요? 밥은 정말 적게 먹고 있어요 하루 한끼 먹을 때가 많습니다

    다이어트

    2024.04.06
  • 불닭소스가 손에 묻은 채로 소변 후 질에 닿으면 문제가 되나요?

    손에 불닭소스가 묻은채 화장실 가서 소변본후 덖으면 어떻게 되나요? 안묻은거 같기도 하고 확신이 없습니다. 휴지도 돌돌말아 손이 안닿은쪽으로 최대한 했는데 괜히 손에 묻은게 묻었을거같고.. 샤워도 1시간 뒤쯤 가능해서 불안합니다. 질입구에 묻거아 그랬으면 어떡하죠..?

    성 고민

    2025.11.05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