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비닐 이물질이 들어간 후 괜찮을까요?
눈에 안약을 넣은 다음 흰자부분이 따끔거려서 보니 인공눈물에서 떨어져나온 비닐 같은 게 길게 눈 밑부분에 있더라고요. 휴지로 빼낸 다음엔 이물감 같은 게 전혀 없긴 한데 괜찮은 걸까요? 인공눈물도 몇번 더 넣었는데 라섹 한달차라 더 걱정됩니다 ㅠ
눈에 안약을 넣은 다음 흰자부분이 따끔거려서 보니 인공눈물에서 떨어져나온 비닐 같은 게 길게 눈 밑부분에 있더라고요. 휴지로 빼낸 다음엔 이물감 같은 게 전혀 없긴 한데 괜찮은 걸까요? 인공눈물도 몇번 더 넣었는데 라섹 한달차라 더 걱정됩니다 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에 이물질이 들어가서 걱정이 되셨을 텐데요, 이미 휴지로 이물질을 제거하셨고 현재 이물감이 전혀 없다고 하셨으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눈에 들어간 이물질은 대부분 눈물과 함께 자연스럽게 배출되거나, 눈꺼풀 아래나 눈의 표면에 남아있다가 제거됩니다. 이물질이 눈 뒤로 들어가는 것은 해부학적으로 불가능하니 그 부분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미 인공눈물을 추가로 넣으셔서 눈을 깨끗이 하셨고, 현재 불편감이 없다면 대부분 문제가 해결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라섹 수술 1달 차이시니 만약 앞으로 눈에 통증, 충혈, 시력 저하, 지속적인 이물감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안과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지만 현재 상태에서는 특별히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봉합 수술하다가 조금 틈이 생겨서 조직이나 물이 고여 있었습니다. 혹시나 이물질이 해서 깨끗한 모자를 썼습니다. 소독도 하고요 그렇다고 해서 의심이 생겨서 다시 그 부위를 자르 고 다시 봉합한다는 것은 어리석은 짓 이지요 일주일을 지나다 보니 완전히 굳어졌습니다 특별한 통증이나감염 증상도 없고요.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이물질은 별로 들어가지 않을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요? 깨끗한 모자를 쓰고 다니고 밤에는 집 안에 그냥 있으니까 벗어놓고.

봉합 수술하다가 조금 500마이크로정드. 틈이 생겨서 조직이나 물이 고여 있었습니다. 혹시나 이물질이 해서 깨끗한 모자를 썼습니다. 소독도 하고요 그렇다고 해서 의심이 생겨서 다시 그 부위를 자르 고 다시 봉합한다는 것은 어리석은 짓 이지요 일주일을 지나다 보니 완전히 굳어졌습니다 특별한 통증이나감염 증상도 없고요.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이물질은 별로 들어가지 않을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요? 깨끗한 모자를 쓰고 다니고 밤에는 집 안에 그냥 있으니까 벗어놓고.

금일 식사중 폐로 이물질이 들어간 것 같습니다. 넘어간거 같다고 의식하고 있다보니 답답함이 느껴지네요. 폐로 이물질이 들어간 경우 수일이 아니라 수시간 안에도 문제가 오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