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기가 감기로 인해 식욕이 저하되고 있는 상황이군요. 성인도 코가 막힌 상태나 콧물이 줄줄 흐르는 상태에서는 입맛이 없는 것처럼, 아이가 발열, 콧물 등의 증상을 경험한 뒤 분유를 먹는 양이 줄어드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일 수 있어요. 현재 미열만 있고 다른 심각한 증상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수분 섭취가 부족해지면 탈수의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기에게서 탈수가 있음을 알 수 있는 증상으로는 울 때 눈물이 나지 않음, 눈이 푹 꺼짐, 머리의 부드러운 부분의 함몰, 졸림, 쳐짐, 소변이 진해짐, 소변량이 줄어듦, 손발의 말단 피부를 눌러보았을 때 하얗게 되었다가 다시 붉어지는 현상의 소실 등이 있어요. 식욕 저하가 내일까지 지속된다면, 특히 수분 섭취가 계속 어려운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하여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액 치료는 탈수 증상이 나타날 때 고려할 수 있는 옵션이지만, 반드시 의사의 판단에 따라 결정되어야 합니다.
또한, 아기의 상태가 더 나빠지거나 고열, 처짐 등의 다른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를 달래면서 약 복용 후 증상이 조금 호전되었을 때 분유를 주시거나, 소량씩 자주 분유를 주는 방법으로 탈수가 되지 않도록 해주세요. 아기의 상태를 주의 깊게 관찰하시고 필요시 전문적인 의료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