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와 항문 불편함, 변의 신호와 비슷해 화장실을 자주 가야할까요?
배와 항문에 불편함과 압박감은 변의 신호와 비슷해서 구분하기가 힘들어요. 항문에서 무언가 나올 것 같고 오싹하다면 일단 그럴 때마다 화장실을 가봐야할까요?
배와 항문에 불편함과 압박감은 변의 신호와 비슷해서 구분하기가 힘들어요. 항문에서 무언가 나올 것 같고 오싹하다면 일단 그럴 때마다 화장실을 가봐야할까요?
배와 항문에 불편함과 압박감을 느끼시는군요. 이러한 증상은 변비, 설사, 과민성 대장 증후군, 치질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변의 신호와 비슷한 느낌이 들 때 화장실에 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계속된다면 적절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니, 무시하지 마시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만약 장시간 화장실에서 힘을 주어 변을 보려고 노력하는 것은 괄약근에 과도한 긴장을 초래하고 통증 또는 불편함을 야기할 수 있으니 오랜 시간 동안 힘주는 행동은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변의 신호를 잘 모르겠습니다. 항문이 무거운 느낌이들고 배가 많이 불편할 때마다 화장실을 갑니다. 저는 덩어리가 항문에서 밀어내는 게 안 느껴져요. 항문이 무거우면 무조건 화장실을 가면 변기에 앉자 변이 나올려는 듯한 불편함이 강해집니다. 이럴 때는 항문이 무거우면 화장실을 가는게 좋을까요?
복통은 없는데요. 배가 답답하고 불편합니다. 변기에 앉으니 배가 더부룩 하고 제가 자주 변을 볼 때마다 설사 변의 형태를 자주봅니다. 앉아서 기다리는데도 안 나와서 결국 화장실을 나왔는데요. 여전히 더 답답하고 불편합니다. 과민성일 때는 변의 신호를 어떨 때 가야하나요? 변기에만 앉으면 항문이 불편합니다.
변의 신호는 아니고 배가 아프길래 화장실을 갔는데 15분의 시간을 두고 힘을 줘 봤는데 역시 나오지 않습니다. 결국 화장실을 나왔는데 배와 항문 사이에서뭔가 답답합니다. 이럴 때 어떨 때 신호를 느껴야 변의 신호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