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월 여아 손으로 머리 뒤 끌어올리는 행동 스트레스 증상일까요?
8개월 여자아기 가끔씩 손으로 뒷머리 머리를 잡아댕기는데 스트레스받아서그렇나요?
8개월 여자아기 가끔씩 손으로 뒷머리 머리를 잡아댕기는데 스트레스받아서그렇나요?
8개월 여자아기가 손으로 뒷머리를 잡아당기는 행동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시기의 아기들은 자신의 몸을 탐색하고 다양한 감각을 경험하는 과정에서 이러한 행동을 보일 수 있으며, 성장 발달 과정에서 여러 몸의 움직임은 다양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나 불편함이 원인일 수도 있지만, 단순히 습관적이거나 호기심에서 비롯된 행동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아기가 이 행동을 자주 하거나, 머리에 상처가 생기거나, 다른 불편한 증상이 동반된다면 소아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아기가 잘 먹고 잘 논다면 너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만약 지속적인 행동으로 불안감이 크실 경우 소아과 내원 시 문의해보면 좋을 것으로 보여요.
꼭 확인해주세요.
어린이집 적응기간을 거치고 있는 14개월 아기입니다. 아이가 스트레스를 받는 건지 평소에 보이지 않던 행동을 보여요. 문제행동으로는 옷소매를 물어당기거나 자신의 손등을 깨물거나 머리를 벽에 박는 행동, 엄마를 찾는 행동, 이유없이 울었다 그쳤다를 반복하는 행동을 해요. 이러한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14개월 남자 아기입니다. 아기가 머리를 두 손으로 탁탁치거나 뒤통수를 긁거나 고개를 도리도리 휘젓는 경우가 요새 들어 잦습니다. 뭔가 문제적 행동인지, 아니면 졸려서 나타내는 반응인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12개월 지난 아이인데요~ 간혹 가다가 벽에 머리를 박거나 그저께부터는 손으로 얼굴치는 행동을 하는데 그냥 단순한 행동인지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