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장수술 후 통증과 찌릿함, 이상 증상인가요?
복강경으로 맹장수술 후 4개월 정도가 지났는데 어제부터 맹장 있었던 곳이 찌릿하고 아픕니다. 통증 위치는 오른쪽 골반 위이고 앉아있을 땐 뭉근하다가 움직이면 찌릿하는데 뭐가 잘못된걸까요?
복강경으로 맹장수술 후 4개월 정도가 지났는데 어제부터 맹장 있었던 곳이 찌릿하고 아픕니다. 통증 위치는 오른쪽 골반 위이고 앉아있을 땐 뭉근하다가 움직이면 찌릿하는데 뭐가 잘못된걸까요?
맹장수술 후 4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오른쪽 골반 위에 통증과 찌릿함이 있다면, 이는 수술 부위의 회복 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유착이나 신경 자극 때문일 수도 있고, 다른 원인에 의한 통증일 수도 있습니다.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수술 부위의 감염이나 다른 합병증의 가능성도 고려해야 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계속되거나 더 심해진다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담당 의사와 상담하여 현재의 증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필요한 검사를 통해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오른쪽 아랫배 통증은 충수염 외에도 담석증, 담낭염, 게실염, 과민대장증후군, 췌장염, 방광염 등 다양한 질환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통증이 지속된다면 소화기내과나 외과로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맹장수술한지 6개월 지났는데 지난달부터 배꼽에 가끔 통증이 찌릿하더니 지금 배꼽이 안에서 튀어나왔어요 물이찬것처럼 누르면 들어가고 천천히 나오구요.. 힘든일하는데 이상하게 다른데는 살이빠지는데 배만 불러오구요 맹장수술한 배꼽 부위에 물이 찰수있나요? 기간이 꽤됐는데.. (전에 맹장수술후 2일에 한번 소독하러갔다가 염증물이 생겼대서 다시째서 물뺐었음)
오른쪽 아랫배 통증이 너무 심한데 맹장수술은 몇년 전에 했고, 통증이 점점 심해지면서 자궁쪽까지 너무 찌릿거려요 왜이러죠? 생리는 2틀 전에 끝낫어요
맹장수술 복강경으로 한지 이제 한달됫는데요 갑자기 오늘아침부터 오른쪽아랫배가 찌릿한게 통증도 있고그래요. 여태 괜찮았었거든요 갑자기 이럴수도있나요? 일시적인걸까요? 수술한병원에 다시 내원해봐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