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형간염 항체 없는 8세 여아, 부스터샷 필요할까?
만8세여아인데 b형간염항체가 현재없데 예전에 두번맞았는데 항체가 없을경우 부스터샷으로 맞아야할까
만8세여아인데 b형간염항체가 현재없데 예전에 두번맞았는데 항체가 없을경우 부스터샷으로 맞아야할까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8세 여아가 B형간염 예방접종을 두 번 맞았는데도 항체가 없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B형 간염 예방접종은 총 3회 접종이 기본 스케줄입니다. 현재 두 번만 접종한 상태라면, 나머지 한 번의 접종을 완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방접종을 시행하더라도 항체가 형성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나, 기본 접종 스케줄을 완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검사 결과 항체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다면, 나머지 접종을 진행하시는 것이 권장됩니다.
일반적으로 B형 간염 예방접종은 1차 접종 후 1개월, 6개월 후에 각각 2차, 3차 접종을 진행합니다. 자녀의 접종 기록을 확인하시고 소아과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접종 일정을 계획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B형간염 예방접종을 맞고 태어나서 4차 부스터샷을 맞았는데 항체가 없어서 이번에 병원에서 5차를 맞았는데 병원에서 자꾸 2차 3차 거리는데 뭐 잘 못 놓은거 아닌가요 ?? B형간염 예방접종은 다 똑같은 걸로 하는건가요 ?? 5차 6차때 맞는 것은 무엇인가요 ???

간수치때문애 검사햇는데요 B형 간염항원 0.10 B형 간염 표면 항원3.10 C형 0.0608 A형간염항체 15.8 A형간염 표면항체 0.32 이에요 높은거인가요 수치가요

B형간염 항체는 있다가 없어질 수도 있나요? 매해 건강검진으로 피검사를 했는데 올해 처음으로 B형간염 항체가 없다고 나왔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