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고 몸이 뜨거워지는데, 술을 마시지 말아야 할까요?
얼굴 잘 빨개지거나 술 마셨을때 몸이 금방 뜨거워지는 사람은 술을 안마시는게 좋을까요?
얼굴 잘 빨개지거나 술 마셨을때 몸이 금방 뜨거워지는 사람은 술을 안마시는게 좋을까요?
피부 고민, 빠르게 해결하고 싶다면?
술을 마실 때 얼굴이 빨개지고 몸이 뜨거워지는 증상은 알코올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독성물질이 체내에 축적되기 때문일 수 있어요. 이는 알코올 분해 효소인 ALDH2의 활성이 낮은 사람들에게서 흔히 나타나는 반응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단순한 불편함을 넘어 장기적으로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며, 알코올 대사 능력이 떨어지는 경우에는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술에 대한 기호를 떠나 생명과 직결된 문제일 수 있으므로,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따라서 이러한 증상이 자주 나타난다면 술 섭취를 줄이거나 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원래 술을 마시면 바로 얼굴이 빨개지고 취하는데 요즘 술을 마셔도 얼굴도 안빨개지고 안취해요.. 어딘가 문제가 있는걸까요? 카테고리도 어디에 넣어야할지 모르겠네요
술의 주량이 약한 편인데 얼굴도 금방 빨개집니다. 맥주를 금요일 두캔, 토요일 두캔, 오늘 방금 500한잔 마셨는데 조금씩 취기가 오르더니 물 마시려 일어나려고하니 귀가 웅웅거리면서 식은땀 나면서 어지러웠습니다. 잠깐 앉아있다가 화장실가서 먹은 것들 토했더니 좀 어지럼증도 가라앉고 괜찮아졌는데, 이게 술때문일까요 아님 배란기에 배란통이 있는편인데 컨디션이 안좋아서 그런걸까여 ㅠ 이런적이 거의 없었는데 꼭 느낌이 주량보다 더하게 마셨을때 어지러움이었습니다ㅠ
40대 남성인대요. 평소에도 집에서 술을 많이는 아니라도 자주 먹는데 술을 먹으면 얼굴부터 빨개지고 몸에 붉은 반점처럼 올라오거든요. 지금은 뒤꿈치가 아프다고 하는데 통풍초기 증상일수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