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의 주량이 약한 편인데 얼굴도 금방 빨개집니다.
맥주를 금요일 두캔, 토요일 두캔, 오늘 방금 500한잔 마셨는데 조금씩 취기가 오르더니 물 마시려 일어나려고하니 귀가 웅웅거리면서 식은땀 나면서 어지러웠습니다. 잠깐 앉아있다가 화장실가서 먹은 것들 토했더니 좀 어지럼증도 가라앉고 괜찮아졌는데, 이게 술때문일까요 아님 배란기에 배란통이 있는편인데 컨디션이 안좋아서 그런걸까여 ㅠ 이런적이 거의 없었는데 꼭 느낌이 주량보다 더하게 마셨을때 어지러움이었습니다ㅠ
내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AD
내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9.08
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고 어지러움이 있는 것은 알코올에 대한 신체 반응일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얼굴이 빨개지는 것은 알코올 분해 과정에서 아세트알데하이드가 축적되기 때문인데, 이는 유전적으로 아세트알데하이드를 분해하는 효소가 부족한 사람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금요일과 토요일에 맥주 두 캔씩, 그리고 오늘 500cc 한 잔을 마셨다면, 연속적으로 알코올을 섭취한 것이 신체에 부담을 주었을 수 있습니다. 어지러움, 귀가 웅웅거리는 증상, 식은땀 등은 과음으로 인한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구토 후 어지럼증이 가라앉은 것도 과음으로 인한 증상임을 시사합니다.
배란기와 관련된 증상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지만, 현재의 증상은 주로 알코올 섭취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주량보다 더 많이 마셨을 때 어지러움을 느꼈다면, 앞으로는 음주량을 조절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적인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과도한 음주는 각종 성인병 뿐만 아니라 심혈관계질환이나 암의 위험도를 높일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 조절을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