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 할때만해도 시력이 2.0정도가 나왔어요. 1.5~2.0 시력으로 평생을 살아왔습니다.
그러다 공부하는거때문에 컴퓨터를 좀 많이 접한지 2-3개월쯤, 전광판글씨가 물감처럼 번져보이기 시작했고 건강검진일 기준으로 4-5개월 뒤 갑자기 시력 0.8에 약한 난시와 약한 근시 소견을 받았습니다.
안경을 낄정도는 아니라고 하셨으나, 시력이 반토막 이상 났기에 일상생활이 너무 불편할 정도입니다.
눈에 아무런 이상 없이 이런 현상이 생길 수 있나요?
시력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닥터나우는24시간 열려있어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3.27
네, 눈에 특별한 이상이 없더라도 시력 변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면 눈의 피로가 증가하고, 이로 인해 일시적인 시력 저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장시간 스크린 사용, 안구 건조증, 눈을 비비는 습관 등의 이유로 시력이 더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눈의 휴식을 충분히 취하고, 적절한 거리에서 화면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정기적인 눈 검진을 통해 시력 변화를 모니터링하고 필요시 안경이나 렌즈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시력 저하가 지속되거나 더 심해진다면, 안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시력 교정을 위한 안경이라면 착용을 지속하는 것이 좋으나, 중간에 한 번씩은 눈의 피로도 감소를 위해 휴식을 취해주는 것도 좋아요. 눈 건강을 위해 정기적으로 안과에 방문하셔서 눈의 상태를 확인하고 관리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