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손이 하얗게 변하는 현상,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20개월 아기를 키우고 있는데요. 이번주부터 발견한 사실인데, 통 거품목욕을 하고 나오면 아기 손이 하얘지더라구요. 자기도 쥐가 나서 감각이 이상항지 물밖에 나오면 막 웃던데..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
20개월 아기를 키우고 있는데요. 이번주부터 발견한 사실인데, 통 거품목욕을 하고 나오면 아기 손이 하얘지더라구요. 자기도 쥐가 나서 감각이 이상항지 물밖에 나오면 막 웃던데..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
아기의 손이 목욕 후 하얗게 변하는 현상은 피부가 물에 오래 담겨 있을 때 발생하는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습니다. 이는 '수중 주름'이라고 하며, 피부의 각질층이 물을 흡수하여 팽창하면서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건강에 해롭지 않으며, 물에서 나온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정상적인 상태로 돌아옵니다. 그러나 아기가 쥐가 나는 것처럼 감각이 이상하다고 느끼거나, 웃는 행동이 통증이나 불편함으로 인한 것이 아닌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기가 불편함을 호소하거나, 피부 변화가 오래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소아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목욕 시간을 조금 줄여보거나, 물의 온도를 조절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기의 피부가 민감할 수 있으므로, 자극적이지 않은 순한 목욕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아기가 물에서 나온 후에도 피부 변화가 금방 사라지지 않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에 가서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응급의료포털(https://www.e-gen.or.kr/egen/main.do)에서 가까운 병원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100일 아기 입천장에 하얗게 돼 있는데 뭔가요? 열도 안나고 분유도 잘 먹고 있어요 분유 찌꺼기인줄 알고 손수건으로 닦아봤는데 안 닦여요 병원 가봐야겠죠?
엄지손톱과 네번째손톱이 양쪽 동일하게 하얗게 뜨는 현상?(영양결핍처럼)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네일을 꾸준히 받고 있는데 곰팡이성은 아닌 것 같다라는 의견을 내주셨어요 엄지손톱은 멍이 들어 초반에는 원래 붉은끼가 있었습니다 피가 났던 흔적도 보인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더니 손톱밑에 딱지같은게 계속 생겨 없어지지 않더라구요 네번째 손톱은 욱씬거리고 쑤시듯 통증이 있었다가 흰색으로 변했습니다 왼쪽 엄지손톱을 제외한 왼쪽 네번째 오른쪽 엄지+네번째 총 3개 손가락은 다 하얗게만 변했습니다 네일로 덮고 있어 직접방문은 어려워 문의드립니다 네일하신분도 워낙 곰팡이성 손톱을 많이보셔서 곰팡이성은 아닌것 같다라고 하셨는데 가정의학과에서는 곰팡이성으로 처방을 내려주셔서요 현재 다이어트중으로 고강도트레이닝을 진행중이라 외부자극으로 인한 변함인건지 영양이 결핍인건지 또는 네일의 문제 등으로 곰팡이성인건지 답변을 주실 수 있으실까요?
입술안쪽으로 하얀 염증? 여드름같은게 생기는데 병원방문이 필요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