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질문요

임OO • 2023.07.16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만 2세 무렵까지 아기가 자다가 우는 일은 흔한 일이며, 걱정하실 필요는 없어요. 8개월에서 18개월까지 가장 흔하게 나타난다고 해요. 아이가 자다가 깼는데 아무도 없어서 무서웠던 경험을 한 번 하게 되면, 아이가 자주 밤에 깨고 울거나 잠들기 전에 무서워할 수 있어요. 안심하고 다시 잠들 수 있도록 배려해 주세요. 아이가 깨서 부모를 찾을 때 지체하지 말고 대답하고 아이 곁으로 가셔야 해요. 이렇게 노력하시면 얼마 지나지 않아 자다가 우는 버릇은 없어질 것이라고 해요. 질문을 답변은 잘 받았는데 아기가 자다깨면 곁으로 가라고 하셨는데 곁에 있다가 아기침대에서 나와서 어른침대로 가면 울드라구요 울어도 혼자 자는 법을 깨닫게 해줘야되는거지 계속 곁에 있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소아청소년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아청소년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7.16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아이가 자기 전에 한번 씩 안아주고 애착인형 등을 가지고 잠을 자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아기가 계속 울면, 바로 가기보다는 간격을 두고 안아주거나 어루만져 주시고 혼자 잘 수 있도록 교육하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모든 훈련 방법은 아이에 따라 적합하지 않을 수 있어 불안감이 크다면 소아청소년과 상담을 통해 수면교육을 계획하는 것을 권장드릴게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