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개월 아기의 언어 발달 지연 가능성
영유아검진,발달검사시 다 정상인 14개월아기에요. 아기가 요구사항을 안들어줄때 입,손 힘을 주면서 의사표현을 하는데 아직 말로 원하는거 표현을 못해서 그런듯한데 맞나요??
영유아검진,발달검사시 다 정상인 14개월아기에요. 아기가 요구사항을 안들어줄때 입,손 힘을 주면서 의사표현을 하는데 아직 말로 원하는거 표현을 못해서 그런듯한데 맞나요??
14개월 아기의 언어 발달은 개인차가 크기 때문에 아직 말로 원하는 것을 표현하지 못하는 것은 정상적인 범위에 속합니다. 아기가 입이나 손의 힘을 주면서 표현하는 것은 언어를 사용하지 않고도 의사소통을 시도하고 있다는 신호로 볼 수 있어요.
영유아 검진 및 발달 검사에서 정상 범위라고 하셨으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나 부모님의 관찰과 직관도 중요합니다. 아기가 다른 방법으로 의사소통을 시도하고 있고, 눈맞춤, 제스처, 사회적 상호작용 등 다른 발달 영역에서 정상적인 진행을 보이고 있다면, 언어 발달 지연 가능성은 낮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만약 언어 발달에 대한 걱정이 지속된다면, 소아과 의사나 언어치료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아기의 발달 상태를 다시 평가받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는 아기의 언어 발달을 촉진하기 위한 구체적인 조언과 함께 필요한 경우 조기 개입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아기의 언어 발달을 돕기 위해 부모님이 할 수 있는 일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언어 발달은 점진적인 과정이므로, 아기가 자신만의 속도로 발달하고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AD
14개월 된 남자 아기입니다 현재 아기가 엄마, 아빠 등 간단한 단어를 말하지 못하고 아기 이름을 부르거나 가까운 가족을 부르면 쳐다보는 호명반응이 약합니다 지금 개월수로 정상적인 발달인지 궁금합니다
12개월아기 옹알이도 별로 없고 가끔 소리만 지르고 아직 마마 빠빠 간단한 단어도 못해요 더 기다려봐도 될까요
현재 24개월 된 남자아기를 키우고 있습니다. 할 수 있는 말이 아래와 같은 정도인데 언어지연이 아닌 건지 판단 부탁드립니다. 탈 것 - 구급차, 앨리스, 경찰차, 기차, 트랙터, 택배차, 청소차, 앵(소방차) 호칭 - 엄마, 아빠, 삼촌, 아저씨, 이이(이모) 명사 - 맘마, 물, 김, 까까, 주스, 우유, 요구르트, 치즈, 귤, 바나나, 옥수수, 치킨, 우엉, 응가 동사 - 없어, 어두워, 같아, 가자, 멈춰, 앉아, 일어나, 멋져, 일어(길어) 두 단어 조합 - 아빠 차, 아빠 해줘, 엄마 왔다 아기는 언어치료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