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4일차에는 옹알이를 많이 했는데 75일차에는 안하고 말만 하면 웃어요. 목에서 숨소리가 나요. 정상발달일까요?
김OO • 2024.10.31
74일차엔 한두시간정도 옹알이 엄청해줬는데 75일차엔 옹알이는 안해주고 말만하면 엄청웃어주기만해요 목에서 숨소리섞인 으,흐 소리만내구요 정상발달일까요?
신생아
74일차엔 한두시간정도 옹알이 엄청해줬는데 75일차엔 옹알이는 안해주고 말만하면 엄청웃어주기만해요 목에서 숨소리섞인 으,흐 소리만내구요 정상발달일까요?
아기가 하루하루 다른 반응을 보이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74일차에 옹알이를 많이 하다가 75일차에는 웃음이 많아지고 옹알이가 줄어든 것은 아기가 세상을 탐색하고 배우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정상적인 발달의 변화로 볼 수 있어요. 아기들은 매일 다양한 소리를 내며 자신의 목소리를 내는 법을 알고, 목소리로 의사표현을 하는 등 언어발달의 일부로 보여집니다. 그러나 아기의 발달에 대해 걱정이 되신다면, 소아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아기의 발달 상태를 확인받는 것이 좋습니다. 소아과 전문의는 아기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와 발달 단계를 평가하여, 필요한 조언을 해줄 수 있을 것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64일차 아기 모빌보고는 옹알이를 하큰거같은데 사람보고는 안해요..정상발달로버나요?
68일차 아기 하루 옹알이 기분좋을때 푹자고일어났을때 말을 엄청 걸어줘야 아후후하는 한숨소리 으으으하는 소리 아직 말이나오는 소린없는 입닫고 목에서 머무르는소리 4번정도 말하는정도? 입니다 정상인가요..?
현재 74일차 아기구요 보통 옹알이막시작 한지 일주일됫는데 옹알이 한참하는 아가들이라도 눈떠있을때나 말걸면 쉬지않고 말하는지 아님 말걸어도 안할때있고 할때있는직 궁금해요 저희 아가는 옹알이를 말걸면 한두번 햐주는데 제가 말하는 횟수에비해 너무 적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