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마티스 관절염이 한 손에만 나타날 수 있나요?
류마티스 관절염이 양손에 증상이 나타나는 게 아니라 한 손에만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는 건가요?
류마티스 관절염이 양손에 증상이 나타나는 게 아니라 한 손에만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는 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일반적으로 양손 등 신체의 좌우 관절에 대칭적으로 증상이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이 류마티스 관절염의 특징적인 증상 패턴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질병의 초기 단계에서는 한쪽 손에만 증상이 먼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른 쪽 손이나 다른 관절로 증상이 확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한쪽 손에만 지속적으로 증상이 나타난다면, 류마티스 관절염 외에 다른 형태의 관절염이나 다른 원인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류마티스 내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손가락이 언제는 아팠다가 언제는 안아팠다가 하면 류마티스 관절염은 아닌거죠? 특히 손을 많이 사용한날은 아프고 안쓰면 안아픈거 같아요.

손가락이 언제는 아팠다가 언제는 안아팠다가 하면 류마티스 관절염은 아닌거죠? 특히 손을 많이 사용한날은 아프고 안쓰면 안아픈거 같아요.

18살 여자인데요, 손 마디가 아프고 뚝뚝거려요. 갈수록 손이 부어서 접기 힘들고 피곤할 때 더 심해져요. 원래 손목도 조금 아팠는데 요즘들어 손목응 물론이고 팔꿈치 발가락 발목 무릎 어깨 고관절까지 온통 관절이 아프고 뚝뚝거려요. 아픈건 뭔가 쑤신다기 보다는 욱신에 가깝고 뼈가 결려있는 느낌이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