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강 수술 시 배꼽을 피하는 이유는?
복강 수술시 배꼽을 피해서 해부하는 이유가 뭔가용..? 탈장 위험이 있어 그럴까요?
복강 수술시 배꼽을 피해서 해부하는 이유가 뭔가용..? 탈장 위험이 있어 그럴까요?
AD
복강 수술 시 배꼽을 피해서 해부하는 이유는 탈장 위험을 줄이기 위한 것이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배꼽 부위는 선천적으로 약한 부위로 알려져 있으며, 수술 후 봉합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거나 압력이 가해질 경우 탈장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배꼽 주변은 혈관과 조직이 복잡하게 얽혀 있어 감염 위험이 상대적으로 높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술 시 이러한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배꼽을 피해서 절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5월31일에 복강경으로 충수염 수술을 하였고 거의 한달이 되어가는데요. 평소에는 아무 문제없습니다. 근데 누워있는 자세에서 몸을 일으키거나, 재채기, 양치시 칫솔을 깊게 넣어 우웩 할때라던지 할때 수술시 짼 부분이 아닌 그 오른쪽 장? 부분이 땡기는 느낌이 듭니다 심할때는 통증이 있을때도 있습니다. 충수염 수술 이전 수술경험은 없고 복강경은 배꼽을 절개하여 진행했습니다. 배꼽 오른쪽 장? 부분이 땡기는느낌이 있는데 괜찮을까요?
배꼽을 만지거나 후비면 배앓이?를 한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저는 어릴때 배꼽을 만져보니 좀 아프길래 그 이후로 지금까지 살면서 한번도 배꼽에 터치를 해본 적이 없어서 잘 몰랐는데, 배꼽은... 배꼽의 구조가 어떻게 되죠? 신체 내부와 연결이 되어있나요?? 요도와의 연결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당연히 끊겼겠지만 복강쪽과 좀 연결이 되어있나 궁금해졌습니다. 그리고 배꼽쪽 피부가 연하다는 것 말고 감염이 쉽다는 것에 대한 다른 이유가 있나요?
담낭절제술 단일통로 복강경 받았는데 두달되가는 중인데 배꼽을 보니 분홍색으로 흉터가 배꼽에 보이더라구요 이러다 흉터가 배꼽 주변으로 더 번질수도 있나요?연고는 어떤걸 발라야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