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7일 남아 입니다. 엉덩이 받치고 안고있다가 다른 아기가있어 같이 돌보다 무릎꿀고있는 상태이서 가슴높이쯤에서 허리를 못가눠 우측 머리부터 떨어졌습니다.
집안 바닥이었고 쿵 하는 큰소리가 났습니다.
다른 큰이상은 없고 놀랬는지 많이 울고 분유 잘 먹고 잘 웃다가 이제 제우려하는데 우측 머리에 떨어진쪽 머리에 그쪽만 말랑 말랑하게 마치 피가 고여있는 것 처럼 살짝 나와있는데 걱정되어 잠이 안오네요.
괜찮을까요?
소아청소년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아청소년과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9.28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머리를 부딪혀 생긴 혈종 일 수 있어요.
혈종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 흡수 되어 사라지지만, 아기의 경우는 아직 뼈가 약하기 때문에 잘 지켜 봐야 할 것으로 보여요.
분유를 잘 먹고, 잘 울고 웃는 다면 괜찮을 것으로 보이지만, 토하거나, 비정상적인 움직임, 잠을 자지 않거나, 눈동자의 이상 움직임, 지속적인 울음 증상이 있으시다면 병원에 내원하여야 할 것으로 보여요.
긴 연휴인 만큼 많이 걱정이 되실 것으로 보이고, 병원에 가기 힘이 드실 수 있어요.
병원 정보는 응급의료포털(https://www.e-gen.or.kr/egen/main.do) 에서 확인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려요.
응급의료포털은 네이버와 다음에서 ‘명절병원’을 검색을 통해 연고지 주변에서 찾으실 수 있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