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전정유두종과 곤지름 차이점 알려주세요?
질전정유두종과 곤지름 차이점알려주세요
질전정유두종과 곤지름 차이점알려주세요
질전정유두종과 곤지름은 모두 인유두종바이러스(HPV)에 의해 발생할 수 있지만, 그 특징과 증상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질전정유두종은 질의 바깥부분에 돋아난 작은 피부색과 같은 색의 돌기로, 소음순이나 질 입구인 전정에 대칭으로 1-2mm 직경 크기로 자라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는 외음부의 변이이지만 질환은 아니며, 성매개감염병이 아니고 전파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특별한 치료가 필요하지 않으나, 심하게 문지르거나 자극을 줄 경우 악화될 수 있고, 증상이 심하거나 미용적인 이유로 제거를 원할 경우 레이저 치료나 냉동 요법 등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곤지름은 성병으로 분류되며, 성적 접촉을 통해 주로 전파됩니다. 생식기 주변에 사마귀 모양의 돌기가 생기며, 가려움증이나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곤지름은 좁쌀 모양으로 시작하여 시간이 지나면 병변이 모여서 산딸기(포도송이)나 닭벼슬 모양으로 변화되기도 합니다. 치료 방법으로는 레이저 치료, 냉동 요법, 또는 약물 치료를 통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 두 질환 모두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산부인과 대면진료를 통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1.질전정유두종과 곤지름을 구별할 수 있는 차이점이 뭔가요? 2.질입구 곤지름은 자궁경부에서 생긴 곤지름이 질을 타고 내려온 거라는데 맞나요? 3.질입구에 생긴 곤지름은 질 속으로 퍼질 수 있나요? 아니면 딱 생긴 곳에 국한되나요? 4.질 내부에 생긴 곤지름은 질 외부로 퍼질 수 있나요?딱 생긴 곳에 국한되는건가요?
질전정유두종일까요 아니면 곤지름일까요
질전정유두종인지 곤지름인지 헷갈려요 발견한지는 6개월정도 지났고 성경험은 없습니다 처음 발견했을 때는 질전정유두종과 모양이 비슷하기도 하고 성경험이 없어서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넘겼어요 그대신 2주에 한번 또는 너무 걱정될 때는 굉장히 자주 소음순 안쪽을 보고 만지고 했는데요 이렇게 손으로 자주 잡아당기고 만진 경우에 질전정유두종이 터질(?)수 있나요? 최근 거의 매일 만지긴 했어요 오늘 소변을 보는데 피가 좀 묻어나와서 바로 확인해보니 질전정유두종이라 생각했던 것들중 하나가 터져(?)서 하얀색으로 변했어요 그래서 이게 뭔가 싶어서 조금 잡아당겼더니 평소와 다르게 엄청 쉽게 떼졌습니다 만지면 맨들거리고 주변 점막이랑 색은 비슷한데 좀 길고 손으로 잡아당길 수 있는 정도의 길이(?)입니다 참고로 질염기(?)는 자주 있습니다 그리고 맨 처음 발견했을때 자주 만져서인지 뭔가 그 부위에서 살짝 수가 늘어난(?) 느낌은 있고 이곳저곳 번지지는 않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