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력과 식욕저하가 갑상선 문제 때문인가요?
무기력하고 자주 졸립고 밥도 먹기 싫은데 최근에 몸이 아파서 그런데 회복중인건가요..? 아니면 갑상선기능저하증일까요..?
무기력하고 자주 졸립고 밥도 먹기 싫은데 최근에 몸이 아파서 그런데 회복중인건가요..? 아니면 갑상선기능저하증일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무기력함, 졸림, 식욕 저하는 갑상선기능저하증의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은 신체의 대사를 느리게 하여 피로감, 무기력함, 졸림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들은 다양한 원인으로 나타날 수 있어요. 최근에 몸이 아팠다고 하셨는데, 질병 회복 과정에서도 이런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몸이 회복하는 동안 에너지를 보존하기 위해 피로감이나 식욕 저하가 생길 수 있어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내분비내과를 방문하여 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확인하는 혈액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이라면 적절한 약물 치료를 통해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증상 개선을 위해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유지하고, 가벼운 운동을 통해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스 관리도 중요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갑상선자극호르몬 tsh가 4.85가되 아직 약은 안먹어도 되는 갑상선기능저하증이란 소릴 들었는데 tsh수치가 올라가는게 갑상선자체의 문제 때문일까요? 만약 다른곳이 잘못되 오르는경우는 어떤경우인지 궁금합니더

갑상선기능검사를 했는데 tsh가 4.850이 나와서 경계성에 걸쳐있는 갑상선기능저하증이라는데 이상태도 갑상선기능저하증에 걸렸다 생각하면 되는건가요? 그리고 원인을 알고싶은데 이럴땐 어떤 검사를 받나요? 갑상선기능저하증의 대부분이 하시모토갑상선염이라는데 이거는 대부분 만성적이라고 들어서요 그리고 하시모토갑상선염의 증상은 뭔가요? 하시모토갑상선염에 걸리고 바로 갑상선기능저하증이 나타나는건 아니죠?

갑상선저하로 씬지로이드0.7 먹고잇습니다 요즘 식욕이 좀 좋아지고 찐살도 안빠져서 고민중인데 삭센다주사 가능할까요? 갑상선 질환 있는 사람은 조심하라는 문구를 본 적이 있어서요 알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