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가 땡기고 오돌토돌한데 큰병은 아닐까요?
혀가 크게 아픈건 아닌데 약간 땡기듯이 그러네요 거울에 살펴보니깐 혀뒤 양쪽 옆면쪽 표면이 오돌토돌하게 되어있던데 큰병은 아니겠죠? 피곤하면 이런 불편한 느낌이 가끔씩 있었던거 같기도하고
혀가 크게 아픈건 아닌데 약간 땡기듯이 그러네요 거울에 살펴보니깐 혀뒤 양쪽 옆면쪽 표면이 오돌토돌하게 되어있던데 큰병은 아니겠죠? 피곤하면 이런 불편한 느낌이 가끔씩 있었던거 같기도하고
혀의 표면이 오돌토돌하게 느껴지고 약간의 땡김이 있다면, 이는 피로나 스트레스, 영양 부족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일시적인 증상일 가능성이 있어요. 특히 피곤할 때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으니,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를 해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하지만 증상이 계속되거나 더 심해진다면, 구내염일 수도 있으니 가까운 이비인후과나 치과에서 전문의의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큰 병일 가능성은 낮지만, 정확한 원인을 알기 위해서는 전문의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전자담배를 하기 시작하면서 3-4개월 정도 거의 산소호흡기 수준으로 하루종일 쉬지 않고 흡연을 했는데요 그러다가 룸메이트가 코로나에 걸렸고 저는 음성이었지만 한 달 넘게 심한 기침, 인후통, 목소리 아예 안 나옴 등의 증상으로 동네 병원을 네 군데나 다녔고 맨 처음엔 후두염, 성대부종 진단을 받았었습니다 그러다 점점 인후통이 없어지고 목소리는 돌아왔지만, 지금까지 두 달 넘게 심한 기침으로 인해서 자다가도 계속 깰 정도예요 최종적으로는 동네 병원 검사 결과, 폐활량이 정상에 비해 절반도 안 될 만큼 안 좋다고 유전적 비염도 있었으니 천식이라 하는데, 항상 가래가 끼고 기침할 때 튀어 나옵니다(보통 끈적한 노란색, 가끔 초록색) 숨을 쉬는 중인데도 답답해서 자꾸만 크게 쉬게 되고, 계단을 아주 조금 오르거나 5-10분 정도 걷기만 해도 숨이 차서 쉬었다 가야 해요 때때로 두통+열도 나고 지금은 축농증까지 걸려서 천식 약도 안 듭니다 단순 천식 맞을까요?
아침에 소변을 봤는데 전체적인 색은 진노랑이였으나 아주 새빨간 피가 많이 나왔어요 그런건 처음 봤구요 요새 피곤하고 멍도 조금 많이 들어서 좀 이상하다 싶은데 ..큰병은 아니겠죠?
턱선이 땡기고 욱신거리는데 잇몸병은 아니라는데 이유가 뭐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