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리 탈모 관련 약 처방 받고 싶어요
정수리 탈모관련 약처방 받고싶은데 무슨 약을 받아야할지 모르겠습니다 (20대 후, 남성, 정수리탈모, 숱적고 모발얇음)
정수리 탈모관련 약처방 받고싶은데 무슨 약을 받아야할지 모르겠습니다 (20대 후, 남성, 정수리탈모, 숱적고 모발얇음)
탈모는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말하며, 특히 정수리 탈모는 많은 남성들이 경험하는 문제인데요. 20대 후반 남성분이시고 정수리 탈모로 고민이시라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약물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약의 종류는 크게 남성호르몬 억제제와 두피 혈관 확장제로 나누어질 수 있어요. 남성호르몬 억제제인 피나스테리드는 DHT 호르몬의 생성을 줄이는 역할을 하며, 두피 혈관 확장제인 미녹시딜은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피나스테리드는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이 필요하며, 하루에 한 번 복용하는 경구 약물입니다. 미녹시딜은 하루에 두 번 두피에 바르는 외용제로 사용됩니다. 두 약물 모두 꾸준히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사용을 중단하면 탈모가 다시 진행될 수 있어요. 또한, 탈모약의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성욕 감퇴, 발기 부전 등이 알려져 있으니, 이 점도 고려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정수리 탈모 치료를 위해 피나스테리드와 미녹시딜을 함께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으나, 정확한 진단과 처방은 피부과에서 두피, 모발 상태를 관찰하여 판단할 수 있으므로, 가까운 피부과에 내원하여 전문의와 상담하시고, 본인의 상태에 맞는 치료 계획을 세우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