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 치료 중인데 공황장애, 우울증 증상 지속, 어릴 때 괴롭힘 당한 경험

심OO • 2024.12.26

현재 정신과 다니며 치료중 공황장애, 우울증 관련 약 복용중 말이 안될수도 있지만 어릴때부터 그래왔던 증상인데 초등학교때 괴롭힘 당하고 이후부터 이상한 감정 느껴져서 부모님은 당연히 우울증인줄 알았고 나도 그러고 넘겼음 근데 지금까지 지속되고 그 증상이 오면 미칠거 같음 약간 붕뜬느낌 여기가 어디지 하는 생각들고 내가 누군지 햇갈리고 꿈속에서 있는듯한 느낌이고 그때 증상이 올때는 안그런데 증상이 오래 지속될수록 숨이 가빠지고 가슴이 답답함 머리나 배가 아플때도 있음 고통스러움.. 무슨증상이고 평소 해야 할것은?

정신건강의학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2.26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현재 겪고 계신 증상들은 공황장애와 우울증의 증상일 수도 있지만, 해리성 장애와 관련된 증상의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해리성 장애는 현실감 상실, 자기 정체성 혼란, 비현실감 등을 포함할 수 있으며, 과거의 트라우마나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관리하기 위해 평소에 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정기적인 치료: 현재 다니고 있는 정신과에서 지속적인 상담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필요하다면 치료 방법을 조정할 수 있도록 의사와 상의하세요.

    2. 스트레스 관리: 명상, 요가, 심호흡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일기 쓰기: 자신의 감정과 경험을 기록하는 것은 자기 이해를 높이고, 증상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사회적 지원: 친구나 가족과의 대화를 통해 정서적 지지를 받는 것도 중요합니다.

    5. 규칙적인 생활: 규칙적인 수면과 식사, 운동을 통해 신체적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정신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반드시 전문의와 상의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정신건강의학과는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며,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가벼운 우울증, 마음이 답답할 때,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느낄 때,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 힘들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질문

  • 무슨 증상일까요..?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 지속되고 있는데, 공황장애쪽에 가까운가요? 아니면 우울증쪽에 가까운가요? (정신의학과에서 양쪽 다 진단 받은 경험은 없습니다)

    정신건강

    공황장애

    스트레스

    +3
    2023.08.04
  • 공황장애와 우울증 진단을 받은 환자가 혼자 해리증상을 견디고 있는데, 졸림과 시야 좁아지는 증상이 있습니다. 이는 약의 부작용인가요?

    현재 대학병원 정신과 다니는 중 공황장애 우울증 진단 해리증상 의심중 공황장애 약을 다량으로 복용하고 있고 우울증 약도 복용하지만 공황장애약보다는 적음 해리증상은 호전할 수 있는 약이 없어서 혼자 견디는 중 졸림이 심해서 인지 아님 약 부작용인지 공황이나 해리의 증상인지 햇갈림 시야가 좁아지는 느낌 눈이 앞쪽에 중심을 못잡고 노래를 듣거나 대화를 할때 소리가 웅얼거려서 재차 물어보게 됨 어떤것 때문일까?

    정신건강

    2025.01.09
  • 비대면 상담으로 우울증과 공황장애 치료 가능한가요?

    우울증,공황장애 증상이 있는데 근처에 정신과가 없어서 방문을 못하는데, 약 복용없이 비대면 상담만으로 치료 가능한가요?..

    정신건강

    2024.02.16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