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름제거 수술 후 음주해도 되나요?
김OO • 2025.12.05
오늘 머리뒤 고름제거수술후 실밥제거를했는데 정말 너무 중요한 날이라 소주를 두병정도 먹을거같은데 괜찮을까요.. 너무 중요한날입니다 수술한지는 10일정도 지났습니다
신경외과
답변을 준비 중이에요
오늘 머리뒤 고름제거수술후 실밥제거를했는데 정말 너무 중요한 날이라 소주를 두병정도 먹을거같은데 괜찮을까요.. 너무 중요한날입니다 수술한지는 10일정도 지났습니다
4월21일 마는포경 + 함몰교정 5월8일 실밥제거 상태는 좋다고함 음주 관련해서 물어봤더니.. 담당 선생님께선 확답을 안주시고 지침내용은 한달은 참으라고 말하는데 3주차때부터 드시는 분들은 있다 라고 하네요.. 술을 먹어도 문제 없을까요??

항문농양수술하고 2월 1일에 근본제거수술(치루수술)까지 했습니다. 오늘 딱 2주차 되는 날인데 내일 음주해도 될까요?ㅠ 5~7도정도의 술 조금이요. 와인 두잔정도

만약에 여성과 부위에 생긴 고름을 최소한의 절개로 고름을 빼면 완전 겉부분이 아니라서 마찰이 거의 없는 부위인데 유도 해도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