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불량으로 인한 속 울렁거림, 어떻게 해야 할까요?
1~2일 정도 배탈이 있었는데 지금 속이 너무 울렁거려요
1~2일 정도 배탈이 있었는데 지금 속이 너무 울렁거려요
소화불량으로 인한 속 울렁거림은 매우 불편한 상태일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어요: 1. 식사 조절: 기름진 음식, 매운 음식, 카페인, 알코올 등을 피하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섭취하세요. 작은 양을 자주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소량의 부드러운 죽, 계란, 두부, 흰 살 생선, 바나나 등의 음식을 섭취해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2. 수분 섭취: 물을 충분히 마셔서 탈수를 예방하세요. 그러나 한 번에 많은 양을 마시기보다는 조금씩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탈수가 일어나지 않도록 물을 소량씩 자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3. 휴식: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는 소화불량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가능한 한 편안한 환경에서 휴식을 취하시는 것이 좋아요. 4. 약물: 필요하다면 약국에서 소화제를 구입해 복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지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제 복용 후에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가까운 내과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통해 증상에 맞는 약을 처방 받아 복용하실 것을 권장해요. 만약 1~2일 이상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적인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장염이나 위염, 위식도역류질환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으니, 적절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1. 저번주에 감기진단을 받고 점점 호전되더니 24일 새벽 5시쯤 열로 인하여 해열제를 먹음 2. 오전 10시쯤이 되니 다시 컨디션이 좋지않아 수액을 맞는데 처음에 빠르게 맞춰달라고 했다가(근무시간때문에) 토를 한 뒤에 천천히 맞음 3. 이때 토하면서 빈속이라 위액같은 분비물이 나옴 4. 수액 맞은 뒤로 헛구역질이 생기고 결국 계속 토함 5. 다음날 또 고열로 내과방문하여 독감검사진행->음성, a형간염의심으로 검사진행->음성(염증수치만 높다고함) 6. 해열제와 항생제,소화불량 도움약, 위보호약 등을 처방받은 뒤 열은 많이 가라앉았지만 속이 너무 쓰리고 아픔 7. 식욕이 저하된 것은 아니나 죽 외에 먹으면 배아프거나 속아픔 이럴 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소화불량으로 질문 드립니다 우선 피검사 위 대장 내시경 초음파 검사 까지 특별한 증상은 없다고 합니다. 지금은 밥 먹으면 소화가 안 되는 것 같고 가스가 많이 생겨 불편 합니다 그러다 보니 음식을 가려 먹게 되고 체중이 좀 빠졌습니다. 이 증상은 3개월 좀 넘 었습니다. 앞으로는 어떤 방법으로 치료를 해야 할까요?
과식, 카페인 섭취로 인한 소화불량(속울렁거림, 속쓰림,속부글거림)으로 소하자임 플러스정 2정을 지금 복용하였습니다 혹시나 새벽에 증상이 심하면 2정 더 먹어도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