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쪽 설사느낌 시 방구 낼 때 방구 안나오고 설사 예상 후 방구 나오면 설사느낌 사라지는데 무슨 기능?
항문쪽에 설사느낌있을때는 방구낄려고 하면 방구도 안나오고설사가 나올것같고 시간지나고 방구가 나오면 그이후부터 설사느낌도 사라지거든요 이게 무슨 기능인가요?
항문쪽에 설사느낌있을때는 방구낄려고 하면 방구도 안나오고설사가 나올것같고 시간지나고 방구가 나오면 그이후부터 설사느낌도 사라지거든요 이게 무슨 기능인가요?
안녕하세요. 항문 주변에 설사 느낌이 있을 때 방귀를 뀌려고 하면 방귀가 나오지 않고 설사가 나올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것은 대장의 움직임이 활발해져서 그럴 수 있습니다. 대장이 과민해져서 움직임이 지나치게 활발해지면 설사가 유발될 수 있고, 이로 인해 항문 주변에 불편감이나 설사 느낌이 생길 수 있어요. 방귀가 나오고 나서 설사 느낌이 사라지는 것은 장 내 가스가 배출되면서 내장 민감도가 줄어들어 불편함이 해소되는 것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불편함이 심하다면,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비롯한 다른 소화기 질환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장내 가스가 많이 생성되는 경우에는 가벼운 조깅과 스트레칭 등 신체를 활성화 해주시면 가스 배출에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지속적인 불편함이 있다면 가까운 내과 또는 소화기내과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설사느낌 있을때는 방구가 안나오는데 방구가 나올때는 설사느낌이 사라지는이유가
변이 나올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화장실을 갔지만 계속 방구만 나오고 항문에서 그냥 느낌만 드는 건지 몰라도 아무리 힘을 줘도 안나와요. 방귀가 나오는 게 변의 신호인 줄 착각하고 자꾸 화장실을 가는 건가요? 설사인거 같은 느낌 같아요.
아침에 일어나 정상적인 대변을 보고나서 아침식사를 하고나면 일주일에 4일정도 설사가나오고 한두시간정도 항문쪽이 방구를 낄려면 설사가 나올것같은 느낌이들고 시간이 지나면 괴안아지거든요 그이후 점심 저녁이후는 괴안거든요 아침식사후에만 설사와 항문에 설사나올것느낌이 있어 참으면 그담부터 괴안아지고 방구가 나오면 설사느낌도 사라지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