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거운 느낌이 지속되는 부분, 어떤 증상이며 어떤 병원을 방문해야 할까요?
사진에 저 부분이 두 세달 정도 전부터 앉아있을때 보통 무거운 느낌이 지속적으로 들었습니다 그러다 어제 좀 많이 불편하다가 오늘은 또 괜찮은데 무슨 증상이고 어떤 병원을 가야할까요??
사진에 저 부분이 두 세달 정도 전부터 앉아있을때 보통 무거운 느낌이 지속적으로 들었습니다 그러다 어제 좀 많이 불편하다가 오늘은 또 괜찮은데 무슨 증상이고 어떤 병원을 가야할까요??
사진에 대한 설명이 없어 정확한 진단을 내리기는 어렵지만, 앉아 있을 때 무거운 느낌이 지속된다면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과도한 근육의 긴장이나, 무리한 움직임, 혈액 순환의 어려움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불편함이 심해진다면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증상을 평가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병원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1. 정형외과: 근골격계 문제를 다루며, 뼈, 관절, 근육 등에 대한 평가를 할 수 있습니다. 2. 신경외과: 신경 압박이나 신경계 문제를 다루며, MRI나 CT 같은 영상 진단을 통해 평가할 수 있습니다. 3. 통증의학과: 만성적인 통증이나 기능 장애를 평가하고 치료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증상에 따라 내과적인 평가가 필요할 수도 있으니, 가장 먼저 가까운 일반 내과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내과 의사는 증상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필요한 경우 적절한 전문과로의 의뢰를 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갑자기 심해지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료 기관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2주 전부터 숨 쉴때 답답함이 느껴지네요 가슴에 무거운 철판을 얹은 느낌이 들어요 숨을 참으면 명치 부분을 손가락으로 지긋이 누르는 느낌이 들어요 3일 전에 갑자기 과호흡 증상이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이럴 경우는 어떤 진료과를 가야할까요?
운동을 하던 중 앉아 있다가 일어나는 과정에서 오른쪽 고관절 부분에서 툭! 하는 느낌과 함께 통증이 발생했습니다. 정형외과에서 엑스레이 촬영결과 뼈에는 이상이 없어 그저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단순 인대 손상이라고 생각하기에는 통증이 심한 것 같아 병원을 재방문해야하나 고민입니다. 현재 증상은 걷거나, 앉아있거나, 누워있거나 어떤 자세에서도 모두 고관절 부분의 통증이 지속되는 중이고 오른쪽 다리의 무릎 아래 부분에서 감각이 둔해진 듯한 느낌이 납니다. 통증 때문에 자다가도 깨서 한동안 고통때문에 뒤척이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하는지, 어떤 병원에 방문 해야 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형외과가 아닌 신경외과의 진료가 필요할까요?
왼쪽 윗 눈꺼풀 떨림이 3주 이상 지속됩니다. 특별히 변한 환경은 없는데 증상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병원을 간다면 어떤 과를 방문해야 하며 어떤 약을 먹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