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가 힘들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제가 죽는게 나을까요 어딘가로 그냥 사라지고 싶어요 인간관계는 너무 힘들고 그냥 조용한 곳으로 떠나고싶어요
제가 죽는게 나을까요 어딘가로 그냥 사라지고 싶어요 인간관계는 너무 힘들고 그냥 조용한 곳으로 떠나고싶어요
AD
이런 감정을 느끼고 계시다니 정말 안타깝습니다. 인간관계나 삶의 어려움은 누구에게나 힘든 순간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감정은 일시적일 수 있으며, 도움을 받으면 상황이 나아질 수 있습니다.
어떠한 이유로든 자신을 해치는 행위는 옳지 않아요. 현재의 힘듦을 다 내려놓고 떠나실 수 있겠지만, 주변에 남는 분들 혹은 본인을 사랑해주시는 다른 분들을 생각해보면서 힘을 내보시는 건 어떨까요?
때로는 주변 사람들에게 나의 이야기, 감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는 것만으로도 감정 환기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이렇게 닥터나우에 글을 올려주시는 것 또한 도움이 될 수 있고, 저희가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정신건강의학과는 꼭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며,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가벼운 우울증, 마음이 답답할 때,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느낄 때,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 힘들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당장 상황이 허락하지 않고 극심한 스트레스 등으로 고통스러우실 때 24시간 전화 상담 자살예방상담전화 1393, 청소년전화 1388, 정신건강상담전화 1577-0199, 한국생명의전화 1588-9191 등을 이용해 보실 수 있어요.
당신은 소중한 존재이며, 더 나은 날들이 올 것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주저하지 말고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세요. 힘내세요. 여기 걱정하는 사람이 있으니 옳지 않은 생각은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주변엔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아 주셨으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금방 긴장되고 가끔 공황이와서 어지러워져요. 얼마전에는 쓰러지기도 했고, 이상한 강박증세도 가지고 있고, 습관처럼 제몸을 꼬집고 때려요. 코피도 나고 멍이 시퍼렇게 날 정도로요. 이런 경우는 어떻게 치료를 해야하나요.. 약물치료든 상담치료은 받고싶어요. 인간관계만으로 힘든데.. 더 힘들어져요..
원래도 우울증이랑 불면증 때문에 약을 복용하고 있었는데 최근들어 불면이랑 불안이 심해지더니 숨쉬는 게 너무 힘들어요 제일 힘든 게 깊게 숨을 들이마시거나 웃거나 할때 쇄골쪽이 당기면서 너무 아프고 숨이 깊게 잘 안쉬어져요 공황 증상인가요? 호흡기쪽에 문제가 생긴건지 심리적인 문제인 건지 모르겠어요.. 몸에 힘을 주거나 심호흡할 때 어깨쪽도 너무 아파요
밤낮 바뀐지 오래고 알콜중독 니코틴중독인 것 같고요 자해도 하고요 예전엔 행복해지고 싶었는데 지금은 그냥 불행해졌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사람이 그러겠지만 인간관계가 너무 힘들고 인생사는 게 힘들어요 인간혐오도 좀 하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