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형 간염 항체 보유 시 감염 위험은?
남자친구가 비활동성 B형 간염 보균자인데 성관계했을 때 질내사정도 하고 했거든요 ㅠ 저는 B형 간염 항체도 있구요 이거 감염 될 확률이 어느정도일까요?ㅠ 앞으로 결혼하고 해도 걱정 안 해도 되는 건가요…?
남자친구가 비활동성 B형 간염 보균자인데 성관계했을 때 질내사정도 하고 했거든요 ㅠ 저는 B형 간염 항체도 있구요 이거 감염 될 확률이 어느정도일까요?ㅠ 앞으로 결혼하고 해도 걱정 안 해도 되는 건가요…?
AI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한 답변으로, 어떠한 의학적 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에 대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만, B형 간염 항체를 보유하고 계신다면 감염 위험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B형 간염 항체가 있다는 것은 이미 B형 간염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이 형성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남자친구가 비활동성 B형 간염 보균자라 하더라도 질문자님께서는 감염될 가능성이 매우 낮습니다.
더욱이 남자친구분이 비활동성 보균자라면 바이러스 증식이 현저히 약해져 있거나 거의 없는 상태로, 전염성 자체도 매우 낮은 상태입니다.
결혼 후에도 B형 간염 항체가 유지되는 한 감염에 대해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항체 유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현재 대학병원에서 근무하는 간호사입니다. B형간염 보균자 주사침 찔림에 대해 여쭤봅니다. AST 한 1cc 니들에 찔렸고, 약간 늦었지만 피를 짜내고 소독했습니다. 현재 환자의 경우 e항원 음성임을 확인했습니다. 또한, 저는 2년 전 검사와 2달 전 검사, 1달 전 검사 모두 B형간염 항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2달 전 검사:200mIU/mL) 감염될 가능성이 높은가요? 그리고 일주일 전 찔림 사고인데, 지금 면역글로불린을 주사해도 효과가 있을까요?

B형 간염 백신을 맞지 않았음에도 일부 사람들이 B형 간염 항체를 보유하고 있는 이유가 뭘까요? 이미 B형 간염에 걸렸다가 자연적으로 치유된 흔적일까요? 아니면 유전으로 물려받은 걸까요?

저는 6번의 접종 후에도 b형간염 항체가 없는 사람 인데, 배우자가 선천적으로 b형간염보균자라면 매우 위험한가요? 수직감염 외에도 성적인 접촉으로 많이 옮겨진다고 해서요. 만약 위험하다면 서로 정기 검진을 받는다거나 사전에 완벽히 예방할 방법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