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개월 아기, 마이코플라즈마 폐렴 진단 후 낮잠 중인데 산소포화도가 낮아요. 응급실을 방문해야 할까요?
34개월 아기가 마이코플라즈마 폐렴 진단 받았는데 지금 낮잠중인데 산소포화도가 80후반-90정도 나와요 응급실 가야할까요?
34개월 아기가 마이코플라즈마 폐렴 진단 받았는데 지금 낮잠중인데 산소포화도가 80후반-90정도 나와요 응급실 가야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정상 산소포화도 수치는 95% 이상으로 80후반-90정도로 낮은 수치를 보인다면 저산소증이 의심되므로 응급실을 방문하실 필요가 있어요. 아기를 깨워서 천천히 깊게 호흡을 시켜주시고, 아기의 자세에 따라서 산소포화도 수치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자세를 바꾸면서 편안하게 숨쉬는 자세를 찾는 것도 중요해요. 보통 상체를 세운 자세에서 산소포화도 수치가 개선되기도 해요. 다만, 아기의 손가락 크기에 비해 기계가 커 보여 부정확한 정보일 수 있으므로 비교적 큰 손가락, 여러 손가락에 적용해 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중국 이어 국내 확산 '마이코플라즈마 폐렴'의 증상과 감염, 진단, 치료법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6세 여아가 폐렴 진단을 받도 항생제와 호흡기치료 중인데, 삼소포화도가 90~92, 심박수가 140~147이 나오는데 응급실을 가야할끼요?
할아버지가 폐렴으로 입원하셨다가 며칠 전에 퇴원하셨어요. 그때 의사 말씀으로는 폐렴의 정도가 심각한 편이라고 하셨구요. 퇴원 후 다음 날 숨 차다고 하시더니 또 그 다음 날은 산소포화도가 떨어지고, 가정용 산소호흡기 5L(최대량)를 공급해도 산소포화도가 팔십 대에 거의 머물러있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응급실 가셨고, 입원을 하셨어요. 병원에선 열흘 넘기기 어려울 것 같다고 하셨다고 하는데, 오늘 전화를 해보니 목소리가 안 나오시고 바로 끊으라고 할 정도로 힘들어보이세요. 정말 임종을 앞두신 걸까요?
수면중 혈중산소포화도가 8시간중에서 2분7초간이나 산소포화도가 84%까지떨어졌어요 문제심각한건가요? 몸에 이상있는걸로 판단하고병원가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