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수술후 엉덩이 살 가려움

윤OO • 2023.04.06

치질 수술한지 6일째 좌욕도 잘 하고, 약도 잘 먹고, 잘 바르고 있어요. 그런데 아직까진 진물이 많이 나와서 기저귀나 생리대를 자주 갈아주고 있습니다. (거즈는 안쓰고, 기저귀나 생리대만 사용하고 있어요 !!) 그런데, 진물이 많이 나오니까 엉덩이가 간지럽더라구요. 수술한 부위, 항문 안 쪽이 아니라 X 생리대에 닿이는 엉덩이 살 부분 엉덩이 접히는 부분 사이가 너무 너무 간지러워요 ㅜㅜ 진물이 닿아서 그런것 같은뎅 .. 간지러워서 조금 긁었더니 살이 빨갛게 올라와있더라구요 ㅠㅠ 혹시 어떻게 해야 간지러움이 해소가 될까요 ~? 어떤 약을 발라야 할까요 ~? 항문세정제를 구매하여 씻어야 할까요 ~? (항상 변을 보고 난 뒤, 물로 씻고, 좌욕하고, 깔끔하게 하고 있습니다.)

치질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4.06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엉덩이 접히는 부분은 습한 환경으로 자극이 된다면 피부가 붉게 발적 되고 가려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가려운 증상을 완화시키는 연고를 사용해 볼 수 있지만 엉덩이가 접히는 부분을 충분히 건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으로 보여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외과, 바로 진료받기

임지연의원

임지연 의사

star
4.9(100+)
가정의학과
피부과
doctor profile

개금다나아내과의원

이현승 의사

star
4.9(100+)
내과
이비인후과
소아청소년과
doctor profile

코모키이비인후과의원

박윤근 의사

star
5(100+)
가정의학과
피부과
안과
doctor profile
keyboard_arrow_right

외과 관련 질문

  • 치질 의심, 수술 필요한 정도인가요?

    치질이 의심됩니다. 확실한 것 같아요. 변을 본 후 휴지에 피가 묻어나고, 항문 가려움이 심하고 조그마한 덩어리가 돌출되어있습니다.. 이 정도면 자가치유는 힘들고, 병원에서 수술을 받아야하는 정도인가요?

    외과

    치질

    2024.04.20
  • 치질수술 후 진물로 인하여 가려움

    치질수술 6일차인데요. 진물이 아직까지는 엄청 많이 나와요. 그래서 생리대를 항상 차고 다니거든요. 그런데, 몇일전부터 생리대 닿는 엉덩이 부분이랑 엉덩이 접히는 살 부분이 너무 간지럽고, 긁었더니 빨갛게 올라오더라구요.. 항상 씻고 난 뒤에 잘 말려주고, 생리대 하고는 하는데 어떻게 해야 가려움이 없어질까요?! (잘 씻고, 잘 말려 주는데도 그래요 ㅜㅜ 진물때문에 계속 엉덩이 뒷부분이 촉촉하게 젖어 있어서 3-4시간 마다 씻고는 하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

    외과

    치질

    2023.04.06
  • 교통사고 후 생식기와 다리 저림, 부종이 정상인가요?

    치질수술수5일만에 교통사고가나고 생식기부터 발끝까지 저릿한느낌은 더 심해졌어요 (왼쪽다리)다행히 치질수술후 항문은별문제없으시다하셨고 생식기가아무래도거슬려서 ..내일병원에가볼껀데 원래 이렇게생긴걸까요?사고난뒤에는 생식기고항문이고 다 땡땡 부어있었습니다

    산부인과

    생리통

    2025.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