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골골절 후 등 근육 통증 원인은?
종골골절로 인해 반깁스 4일차입니다. 집안 화장실(문턱이 높음)갈때랑 음식 받을때만 목발을 짚고 다녔고 거의 누운채로 생활했는데 현재 등 갈비뼈쪽이라 해야하나 등 근육이 너무 아픕니다. 이유가 뭘까요?
종골골절로 인해 반깁스 4일차입니다. 집안 화장실(문턱이 높음)갈때랑 음식 받을때만 목발을 짚고 다녔고 거의 누운채로 생활했는데 현재 등 갈비뼈쪽이라 해야하나 등 근육이 너무 아픕니다. 이유가 뭘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종골골절 후 등 근육 통증을 경험하고 계신 상황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등 근육 통증은 골절 후 달라진 자세와 생활 패턴이 주요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종골골절로 인해 목발을 사용하고 대부분 누워서 생활하시면서 평소와 다른 자세를 유지하게 되었을 것입니다. 이러한 부자연스러운 자세는 등과 갈비뼈 주변 근육에 평소보다 더 많은 부담을 주게 됩니다.
또한 목발 사용 시 상체에 더 많은 힘을 주게 되어 등 근육에 무리가 갈 수 있으며, 오랜 시간 누워있는 자세도 특정 근육의 경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근육 경직은 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통증 완화를 위해서는 가능한 범위 내에서 편안한 자세를 취하고,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따뜻한 찜질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진료 중인 의사에게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 저녁 즈음에 계단에서 미끄러지면서 종골을 세게 부딪혔는데 붓기가 있거나 하지는 않지만 걸을때 약간의 통증이 있어 걱정되어 질문드립니다 골절은 아닌듯한데 금이라도 간건가 걱정되네요

두 달 전 발등을 지르 밟혀서 골절 증상이 있었는데 그땐 단순히 멍이 든 건 줄 알고 두 달 보름이 넘도록 뒀는데 피부가 계속 이 상태여서 문의드려요 피부과+정형외과쪽이요 통증이 신경 자극하는것처럼 계속 발등이 아픕니다 임신중이라 X-ray는 찍어보지 않았고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지 외관상 저리 보이는건 왜그런건지 궁금해서 진료 요청 드렸습니다 발등에 보이는 붉은 멍같은 부분들 전체요

일어나기 좀 힘들 정도로 등 가운데 통증이있는데 근육이라 해야할까 좀 욱신욱신거리네요 왜 그러는거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