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머리와 목이 순간적으로 꺾였을 때 괜찮을까요?
신생아 트름시킬려다가 머리가 아래쪽으로 내려갔다가 다시 머리와 목 사이를 지탱해줬는데 괜찮을까요?
신생아 트름시킬려다가 머리가 아래쪽으로 내려갔다가 다시 머리와 목 사이를 지탱해줬는데 괜찮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걱정이 느껴집니다. 신생아를 돌보는 과정에서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불안하실 수 있어요.
신생아의 머리와 목이 순간적으로 꺾였다가 바로 지탱해주셨다면, 일반적으로 큰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아기에게 강한 충격이 가해지거나 무리한 자세로 오랫동안 있지 않았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신생아는 아직 스스로 목을 가누지 못하기 때문에 항상 머리와 목을 잘 받쳐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생후 3-4개월 정도가 되어야 목을 가누기 시작하므로, 그전까지는 항상 주의가 필요합니다.
트름을 시킬 때는 아기의 머리와 목을 한 손으로 잘 받쳐주면서 등을 토닥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는 아기를 안거나 자세를 바꿀 때 머리와 목을 항상 지지해주시면 됩니다.
아기가 특별한 불편함이나 이상 증상을 보이지 않는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만약 아기가 평소와 다른 행동을 보이거나 불편해하는 모습이 있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신생아 머리와목을 받쳐 들때 소천문 봉합부위를 만지게되는데 괜찮나요 ?

신생아 목이랑 머리 받쳐줄때 뒤통수도 좀 강하게 만지게되는데 대천문 소천문쪽아니면 괜찮나요?

65일 신생아 수유할 때 손 휘적휘적하다가 자기 머리를 때려요 괜찮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