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에 길고 수북한 털이 생기는 것은 호르몬 이상의 증상일까요?
익명 • 2023.11.12
49세 남자 입니다 갑자기 다리에 있는 털이 수북해 졌다는 느낌고 길어 졌어요. 혹시 호르몬이 잘못 된것 일까요?
남성질환
49세 남자 입니다 갑자기 다리에 있는 털이 수북해 졌다는 느낌고 길어 졌어요. 혹시 호르몬이 잘못 된것 일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다리 털에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털의 양이나 길이만으로는 호르몬의 이상이 있는지를 알기 어려워요. 따라서 가정의학과, 비뇨의학과 등에 내원하여 검사 등을 통해 호르몬 관련하여 이상이 있는지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정확할 것으로 보여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병원에서 다낭성난소증후군이라고 2년전에 얘기를 들었고 크게 문제가 없었는데 9개월 가량 생리를 안하고 이번에 생리를 했습니다 잦은 출장으로 바빠 병원을 못갔고 당장은 병원을 가기 힘든 상황인데 다낭성때문에 생리불순이 이렇게 심하게 오는걸까요? 그리고 생리를 몇달 안하고 난 후 다리에 평소보다 두껍고 길게 털이 하나씩 자라는데 남성호르몬 수치가 높아진걸까요?
여성호르몬 주사를 맞으면 다리털 감소하나요ㅡ
얼굴에 흰색 긴 털이 생겨서 자라요 원래 없엇는데 어느날 코에 하나 생기더니 이젠 또 볼에 생겻어요 이거 왜 생기는거고 어떻게 안자라게 할 수 잇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