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에 길고 수북한 털이 생기는 것은 호르몬 이상의 증상일까요?
49세 남자 입니다 갑자기 다리에 있는 털이 수북해 졌다는 느낌고 길어 졌어요. 혹시 호르몬이 잘못 된것 일까요?
49세 남자 입니다 갑자기 다리에 있는 털이 수북해 졌다는 느낌고 길어 졌어요. 혹시 호르몬이 잘못 된것 일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다리 털에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털의 양이나 길이만으로는 호르몬의 이상이 있는지를 알기 어려워요. 따라서 가정의학과, 비뇨의학과 등에 내원하여 검사 등을 통해 호르몬 관련하여 이상이 있는지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정확할 것으로 보여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30대 여성이고 남성호르몬 수치가 높게 나오고 피부 여드름, 다리에 털이 급격히 길고 많이 나기 시작하여 부인과 진료 후 '야즈' 복용 하고 있었습니다! (야즈 복용 후 피부 여드름도 가라 앉을거라고 하였는데 딱히 증상 호전되는 것은 모르겠음) 다리털은 조금 괜찮아 지는 거 같은데 피부는 호전되지 않이 피부과 진료 후 '이소티논연질캡슐10밀리그램' 처방받아왔습니다! 생리주기가 되어 야즈 복용할 때가 되었는데 이소티논연질캡슐 같이 복용해도 되나요? 시간차 두고 복용하면 되는지 아님 함께 복용하면 안되는지 궁금합니다
유전적인 영향과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생기는 털 더이상 안자라게 하는 방법은 없는건가요?
얼굴에 솜털이 검정털로 자라는 것 같아요 그리거 다리털도 안이랫는데 더 길고 좀 다르게 자라는 듯한 느낌이들구오ㅠ 26살 여자인데 갑자기 이렇게 털이 다르게 자라기도 하나요..? 최근에 이명도 많이 들리고 컨디션도 안좋고 잠도 별로 못자긴햇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