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공황으로 클로나제팜을 0.25mg씩 아침저녁으로 약을 섭취했어요. 4주정도 그렇게 먹고 약에 의존하지 않기 위해 5일정도 간격으로 0.125mg씩 줄여 하루용량을 0.25mg으로 낮추려고해요. 일단 0.37mg까지는 5일차로 줄였고 약간의 두통말고는 큰 문제가 없었어요. 공황발작도 가벼웠구요. 오늘 부터 저녁약까지 0.125mg으로 줄여 아침저녁으로 총 0.25mg로 맞추려고 하는데 의사상담이 없이 하는거라 괜찮을까요? 그리고 오늘 평소보다 잠을 좀 적게 잤는데 좀 피곤해요. 이상태에서 클로나제팜을 먹으면 더 피곤해지는건가요?
공황장애불안장애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닥터나우는24시간 열려있어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1.29
클로나제팜을 복용하시면서 용량을 조절하고 계신 것으로 보이는데요, 클로나제팜과 같은 벤조디아제핀 계열 약물은 갑작스럽게 용량을 줄이거나 중단할 경우 금단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따라서, 약물의 용량 조절은 의사와 상의하여 진행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현재 계획하신 대로 용량을 줄이는 것이 큰 문제가 없을 수 있지만, 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주치의와 상담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클로나제팜은 진정 효과가 있어 피로감을 더 느낄 수 있으며, 수면이 부족한 상태에서는 이러한 효과가 더 두드러질 수 있어요. 피로가 심하게 느껴진다면 복용 시간을 조정하거나 주치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향정신성의약품의 경우 임의로 복용의 중단과 재복용의 반복 시 기대하는 치료 효과를 나타내기 어려울 수 있으며,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의사의 처방대로 꾸준한 약물 복용이 중요합니다. 만약 증상이 나아지지 않거나 심해지는 경우에는 약을 처방 받은 의료기관의 의사와 충분한 상담 후에 유지 약물 용량을 조절해 나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