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뒤에 점을 뜯는 버릇이 흑색종 발생 위험 증가시키나요?
20살인데 목 뒤에 점을 뜯는 버릇이 있거든요 혹시 이거 흑색종 확률 높이는건가요? 지금이라도 그만두면 흑색종 안 걸리나요? 흑색종 개인이 평생 사는동안 걸릴 수 있는 확률 퍼센트로 알려주세요
20살인데 목 뒤에 점을 뜯는 버릇이 있거든요 혹시 이거 흑색종 확률 높이는건가요? 지금이라도 그만두면 흑색종 안 걸리나요? 흑색종 개인이 평생 사는동안 걸릴 수 있는 확률 퍼센트로 알려주세요
목 뒤에 점을 자주 뜯는 습관은 피부에 자극을 주고 염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이는 피부암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요인 중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점을 뜯는 습관은 가능한 한 빨리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점을 자주 자극하지 않으면 흑색종 발생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흑색종의 발생 확률은 개인의 피부 유형, 유전적 요인, 자외선 노출 정도 등에 따라 다르며, 백인에서는 흔한 반면, 우리나라 사람을 포함한 동양인에서는 드물게 발생한다고 해요. 따라서 한국인과 같은 아시아 인구에서는 백인 인구에 비해 평생 동안 흑색종에 걸릴 확률이 더 낮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생활 습관과 유전적 요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피부에 이상이 있거나 걱정되는 점이 있다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흑색종이 되기 전에 크기가 커지거나 모양이 울퉁불퉁 해지거나 색이 변하는 등의 변화를 보이므로 주기적인 관찰과 검사가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목 뒤 점을 뜯는 버릇이 있는데 이 버릇이 직접적으로 흑색종 발병에 영향을 주나요? 아니면 염증과 자극이 반복되어서 흑색종이 발병할 위험성을 높이는 건가요? 만약 지속적으로 자극을 준 것이 흑색종 발병 위험을 높인 것이라면 지금이라도 이 버릇을 고치면 흑색종 안 걸리겠죠?(20살입니다) 흑색종 조발생률이 10만명 당 1.2명이던데 이거 흔한건가요? 점 생기면 계속 걱정해야 하나요? 점에서부터 흑색종이 시작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던데요.. 만약에 정수리나 목 뒤처럼 우리가 못 보는 곳에 점이 생기면 그건 흑색종인지 아닌지 어떻게 아나요?
점 뜯는 버릇이 있는데 지금이라도 고치면 흑색종 안 걸리겠죠? 아직 늦은 거 아니겠죠? 근데 점에서 흑색종이 될 수도 있는거면 점 있는 사람은 평생 걱정하면서 살아야 하나요?
이마에 이런점이 생겼는데요 혹시 무엇일까요ㅠㅠ 흑색종 뭐이런건가요? 위험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