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 인한 불안과 기억력 저하, 정신과 치료 필요한가요?

익명 • 2024.07.23

1년 전에 심리적으로 스트레스 받는 일이 있었는데요, 심장 박동이 귀에 들리는 것 같이 크게 뛰어서 가슴이 답답하고 이런저런 스트레스가 크게 오면 갑자기 숨이 안 쉬어지는 기분이 들면서 너무 무섭고 이유없이 불안하더라고요. 다리가 풀려서 움직이기도 힘들고 토할 것 같고. 왠지 죽을 것 같고. 스트레스가 많이 커지면 불시에 그러는 것 같습니다. 그 이후로 기억력이 갑자기 너무 안좋아졌어요. 방금 말을 하고 있다가도 잠시 멈추면 무슨말을 하고 있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 등. 최근 그때 일이 생각나는 일이 있었는데, 인간관계에 대한 스트레스였습니다. 그때 일이 생각나는 말을 그대로 한 사람이 있어서 그 뒤로 신경쓰여서 잠이 안오고 하루종일 불안합니다. 토할 것 같다가 어지러운 기분도 들고요. 큰 소리가 들리면 너무 무섭고 사람이 많으면 그것도 무섭습니다. 일년이나 지났는데 정신과 치료를 받아야 하는 걸까요. 이게 사실 치료가 필요한 수준인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멀쩡할때도 있어서요.

스트레스
답변을 준비 중이에요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질문

  • 스트레스로 인한 기억력 저하와 방향감각 상실, 병원 치료가 필요한가요?

    스트레스를 크게 받았더니 자꾸만 제가 뭘하는지 까먹어요 일주일 전까지만 해도 잘만 하던 일을 반복적으로 까먹어서 삐걱거려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병원에 오래 다녀야하나요 날날이 하루가 지날 수록 심해져서 무서워요 전보다 몸을 통제하기도 힘들어요 전엔 차분했다면 지금은 나도 모르게 몸이 먼저 움직이고 있고 자꾸 방향감각을 잃고 집중도 어려워요...

    정신건강의학과

    불안장애

    스트레스

    +1
    2025.04.03
  • 강박증으로 인한 스트레스로 기억력 저하, 스트레스 해소하면 기억력 개선 가능할까요?

    강박증 스트레스 때문에 기억력 저하..스트레스 더이상 안받으면 기억력이 다시 좋아질까요?

    정신건강

    2024.08.18
  • 기억력 저하와 불안, 정신과 질환이 의심되나요?

    몇일됬긴 됬는데 자고 일어나면 어제 뭐 먹었지? 생각하면 기억이 뒤늦게 나고.. 계속 강박하게된다.. 불안해서 그런건지 아님 스트레스때문인지 저저번주쯤 머리가 저리고 두통이있어서 mri 찍었는데 뇌에 문제는 없다고 했는데 수면무호흡증때문인지 정말 정신과질환이 있어서 그런건지 28살밖에 안됬는데 벌써 그렇게되니까 뭠가 불안하고 삶이 지치네여ㅠㅠ

    신경과

    두통

    저림

    +2
    2024.03.09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