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량의 묽은 설사와 복통 원인은 무엇인가요?
어제부터 계속 배가 막 설사가 나올 것 처럼 쥐어짜듯 아픈데 화장실을 가면 억지로 겨우겨우 정말 소랑의 설사만 해요 엄청 묽고 물 같은 점액질 많은 설사가 아닌 정말 조금씩 나오는 소량의 설사요. 배가 계속 아픈데 무슨 증상인가여
어제부터 계속 배가 막 설사가 나올 것 처럼 쥐어짜듯 아픈데 화장실을 가면 억지로 겨우겨우 정말 소랑의 설사만 해요 엄청 묽고 물 같은 점액질 많은 설사가 아닌 정말 조금씩 나오는 소량의 설사요. 배가 계속 아픈데 무슨 증상인가여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소량의 묽은 설사와 복통을 경험하고 계신 상황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식중독, 바이러스성 장염, 스트레스, 특정 음식에 대한 민감성 등이 주요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소량의 설사만 나오는 경우는 장의 운동이 원활하지 않거나 장 내에 염증이 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배변 양상의 변화와 함께 복통이나 복부 불편감이 주요 증상으로, 대장이 과민해져 운동이 지나치게 활발해지거나 감소하여 설사와 변비가 반복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48시간 이상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탈수와 전해질 불균형의 위험이 있으므로 가까운 내과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전까지는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며, 소화가 잘 되는 부드러운 음식을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 후에 소량의 피와 심한 복통은 원인이 무엇인가요
하루에 한 번씩 묽은 변을 보고 나면 복통이 심합니다 먹은 음식물이 흡수가 안 되고 그대로 나오는 거 같습니다 기운도 없고 춥고 몸이 아픕니다
저는 매일 묽은 설사나 설사 형태의 변을 자주 봅니다 어제 저녁을 먹고 아침에 학교가서 배가 답답하길래 화장실에 갔는데요. 부스러기 설사변 밖에 안 나와서 학교를 끝나고 집으로 왔습니다. 점심을 못 먹어서 집에 와서 먹고 잠시 후 배가 답답하여 화장실에 갔는데 끊기는 변 한 덩어리와 부스러기 변과 점액질이 같이 나왔습니다. 찝찝한 채로 화장실을 나왔는데요. 편안하게 앉아있는 대도 배가 불편하고 답답합니다. 오늘 동안 제대로 된 변을 못 봤어요. 왜 끊기는 변과 점액질이 나오는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