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사타구니 통증, 요가 배우면서 발생
오른쪽 사타구니가 아파요 계단오르려고 허벅지를 높이 접을 때만 아프고 힘을 줄수 없어요 최근에 요가를 좀 배웠는데 그래서인지 의심이 가기는 합니다
오른쪽 사타구니가 아파요 계단오르려고 허벅지를 높이 접을 때만 아프고 힘을 줄수 없어요 최근에 요가를 좀 배웠는데 그래서인지 의심이 가기는 합니다
AD
요가를 배우면서 오른쪽 사타구니에 통증이 발생했다면, 근육이나 인대의 손상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요가는 유연성을 증진시키고 근육을 강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지만, 잘못된 자세나 과도한 스트레칭은 부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있는 부위를 무리하게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휴식을 취하며 통증이 가라앉기를 기다리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가까운 정형외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의사는 정확한 진단을 위해 신체 검사를 하고 필요한 경우 X-ray, CT 등의 영상 진단 검사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통증이 있는 부위에 얼음찜질을 하여 붓기와 염증을 줄이고, 필요하다면 진통제를 복용하여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약물 복용 전에는 의사와 상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가를 계속하고 싶다면, 부상 부위가 회복된 후에는 전문가의 지도하에 올바른 자세와 기술을 배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몸의 한계를 인지하고 자신의 유연성과 힘에 맞는 수준에서 점진적으로 연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오른쪽 사타구니, 아랫배, 허리가 아픈데 통증이 심하지 않고 거슬리는 듯한 느낌만 있고 간헐적으로 발생합니다. 찾아보니 인터넷에 나오는 정보에 의하면 통증의 강도 빼고는 요로결석과 증상이 비슷한데 통증이 별로 안 심한 요로결석도 있나요?
자위후, 식당일로 긴장하면서 쉼새없이 움직인후, 당뇨증상 등으로 단시간에 소변이 꽉 들어차서 몇번 세차게 소변을 배출후 이 세가지 상황에서 잠깐 혹은 한두시간씩 "오른쪽 사타구니 바로 위 배 부분 위치"에 은은하지만 묵직한통증이 발생했고, 그 위치에 약간의 작열감이 올때도 있고, 그 위치에 통증이 없고 가만히있을 때에도 무언가 이질감이 들면서 움직일때 뭔가 걸리적거리는 것 같은 불편감등을 느낍니다. 매우 상세하게 원인 해석 다양하게 부탁드립니다. 또한 증상부위는 오른쪽 사타구니가 아니고, 오른쪽 사타구니의 바로 위쪽에 있는 배 입니다. 즉 사타구니에 많이 가까운 배꼽아래쪽 배 위치라는 겁니다.
고환 오른쪽 사타구니와 아랫배 사이에 통증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