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형세포 소견이 HPV 감염 때문인가요?
십여년전 서바릭스 접종을 했었는데요 지금 질염이 굉장히 심한 상태로 자궁경부암 검사를 했어요 비정형세포 소견을 받았는데 hpv 감염일 가능성이 높을까요? 그냥 질염 때문일까요
십여년전 서바릭스 접종을 했었는데요 지금 질염이 굉장히 심한 상태로 자궁경부암 검사를 했어요 비정형세포 소견을 받았는데 hpv 감염일 가능성이 높을까요? 그냥 질염 때문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비정형세포 소견이 나와서 많이 걱정되실 것 같아요.
비정형세포 소견이 반드시 HPV 감염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 질문자님께서 질염이 심한 상태라고 하셨는데, 이러한 염증 상태가 자궁경부 세포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어요.
자궁경부의 세포 변화는 HPV 감염 외에도 세균 감염, 염증, 호르몬 변화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심한 질염이 있는 경우, 염증 반응으로 인해 세포의 형태가 변할 수 있어 비정형세포로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십여 년 전 서바릭스 접종을 하셨다면, 특정 고위험 HPV 유형에 대한 보호 효과가 있을 수 있으나, 모든 HPV 유형을 예방하지는 못합니다. 그러나 현재 상황에서는 질염이 비정형세포 소견의 원인일 가능성이 상당히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서는 HPV 검사를 추가로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현재의 질염 치료를 먼저 완료한 후 재검사를 통해 비정형세포가 여전히 나타나는지 확인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자궁경부암 비정형세포는 무조건 HPV에 감염 돼야 나오는 건가여? 아님 다른 이유로도 나올 수 있나요?

자궁경부암 비정형 상피세포 변형이 일어났고 hpv 바이러스 16, 39, 56, 82번에 감염됐습니다. 작년에는 정상이였는데 올해 갑자기 세포변형이 일어난거면 몇년안에 암으로 갈 가능성이 클까요?

한달 전 칸디다 질염이 있었고 치료를 한 상태이며 최근 2주전엔 자궁경부암 비정형세포, HPV35번이 확인된 상태입니다. HPV이상 소견이 발생한걸 확인 후 질확대경 검사를 이번주 목요일에 진행했는데 지금 질에서 노란액이 나오고 있습니다. 무슨 이상이 있는지 대략적으로라도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