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비정형세포는 HPV에 감염돼야 나오는 건가요?
자궁경부암 비정형세포는 무조건 HPV에 감염 돼야 나오는 건가여? 아님 다른 이유로도 나올 수 있나요?
자궁경부암 비정형세포는 무조건 HPV에 감염 돼야 나오는 건가여? 아님 다른 이유로도 나올 수 있나요?
자궁경부에서 비정형세포가 나온 경우, 이는 정상으로 보이지 않는 세포가 발견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정형세포는 주로 인유두종바이러스(HPV) 감염과 관련이 있지만, HPV 바이러스가 음성인 상태에서도 나타날 수 있어요. 즉, HPV 감염 외에도 염증, 호르몬 변화, 세포의 자연적인 변화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정형세포가 발견되면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자궁경부암의 조기 발견과 예방에 힘쓰는 것이 좋습니다. HPV 바이러스 감염과 연관성이 있긴 하지만, 자궁경부암을 유발하는 바이러스가 없다고 해서 안심할 수만은 없기 때문에 주의 깊게 관찰하고 관리하는 것이 필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자궁경부암 비정형 상피세포 변형이 일어났고 hpv 바이러스 16, 39, 56, 82번에 감염됐습니다. 작년에는 정상이였는데 올해 갑자기 세포변형이 일어난거면 몇년안에 암으로 갈 가능성이 클까요?
자궁경부암 검사를 했는데 비정형세포이상?? 으로 나왔어요… 이럴 경우 관계는 못 가지나요? 그리고 HPV는 관계하는 순간 바로 옮겨지나요?
자궁경부암 검사에서 비정형 상피세포가 발견됐고, hpv 검사에서 16번이랑 다른 고위험군 바이러스들이 2개 더 나왔는데 이 경우에는 바이러스들이 2년안에 자연소멸이 안되고 계속 세포변형을 일으키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