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포크기 3센치면 이미 배란이 된 것인가요?
난포크기가 3센치 정도면 이미 배란이 된건가요? 산부인과에서는 배란이 된 것 같다고 하시긴 하셨거든요.
난포크기가 3센치 정도면 이미 배란이 된건가요? 산부인과에서는 배란이 된 것 같다고 하시긴 하셨거든요.
AD
난포의 크기가 3cm(30mm) 정도라면, 일반적으로 배란이 임박했거나 이미 배란이 일어났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배란 전 난포는 보통 18-24mm 정도로 성장하며, 배란이 일어나면 난포가 파열되어 난자를 방출합니다. 산부인과에서 배란이 된 것 같다고 말씀하셨다면, 의사 선생님이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 난포의 상태와 다른 배란의 징후들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신 것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시점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의사 선생님의 진료 결과와 조언을 따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에 대한 불안감이 크실 경우 앱 내 의료진의 정확한 진료를 받아 보시기를 추천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자궁 내막이 얇고 난포 크기가 0.3-0.4 정도면 배란이 안 된 상태인 거 맞나요?
5/9에 숙제를 받고 5/10에 병원을 가니 난포크기가 2.6이고 자궁내막두께가 9mm 라고하셨습니다. 그런데 자궁내막이 트리플로 선명하지않은것보니 배란이 된거같다고하셨는데요 배란이되도 난포 크기는 커질수있다고하시면서 이제 생리날까지 기다려보자고하셨어요 난포 크기 2.6이상으로나 자궁내막 모양으로 배란이 된거라고 볼수도있는걸까요? 다른분들은 이틀씩 숙제를 받으시던데... 저는 하루 받고 다음날 난포 사이즈도 큰데 자궁내막모양으로 배란이 되었다고하셔서 조금 찝찝함이 있어서 문의드려요~
야즈 4번째팩 복용후 휴약기 이틀차입니다 휴약기 시작하기 3일전 질내사정을 했고 그다음날 배란초음파 결과 난포가 0.6센였는데요, 초음파본날로부터 이틀 더 피임약을 먹고 휴약기 들어갔습니다. 1) 휴약기에 피임효과 떨어져 배란될수있다고 해서요. 휴약기 갖기 3일전 질내사정은 피임된걸까요? 2) 휴약기 이틀차인 오늘 배란냉처럼 투명하고 점성 살짝 있는 냉이 왈칵 나와서 배란될지 걱정됩니다 배란냉일까요 아니면 휴약기 생리전냉일까요? 생리전에 이런적이 한번도 없어서요ㅠ 3)월요일에 난포크기 0.6이였고 수요일까지 피임약복용후 오늘 금요일에 배란냉같은게 나왔습니다. 그럼 수요일까지 피임약복용으로 난포성장은 억제되어 난포크기는 수요일까지 0.6 근처였을까요? 4) 그럼 이틀만인 금요일인 오늘이나 내일, 내일모레 배란될리는없나요? 5) 이상황에서 임신걱정 안해도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