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사 후 파가 그대로 나왔는데 괜찮나요?
13살 아이가 3시간전에 먹은 음식 중 파가 설사하면서 그대로 나왔다고 합니다. 배가 아픈데 더이상 배변도 안되고요 괜찮은걸까요?
13살 아이가 3시간전에 먹은 음식 중 파가 설사하면서 그대로 나왔다고 합니다. 배가 아픈데 더이상 배변도 안되고요 괜찮은걸까요?
아이가 설사를 하면서 소화되지 않은 파가 그대로 나온 상황이 걱정되시겠습니다.
설사를 할 때 소화되지 않은 음식물이 그대로 나오는 것은 장의 운동이 빨라져서 음식물이 충분히 소화되지 못한 채 배출되는 현상입니다. 이는 급성 장염이나 식중독과 같은 위장관 질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증상입니다.
아이가 현재 배가 아프면서 더 이상 배변이 되지 않는다면, 일시적으로 장 운동이 안정화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복통이 지속된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만약 아이의 증상이 심해지거나(심한 복통, 고열, 구토 등), 24시간 이상 지속된다면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완화될 때까지는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부드러운 음식(죽 등)을 먹이는 것이 좋으며, 탈수 예방을 위해 물을 충분히 마시도록 해주세요. 또한 아이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관찰하시면서 증상 변화에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어제 저녁 부터 변이 하나도 안 나오다가 오늘 아침에도 계속 시도를 했어요. 오후에 결국 변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퍼지는 형태의 설사 변을 보았습니다. 어제 먹었던 파김치가 그대로 변이랑 같이 나왔습니다. 그런데도 배가 쓰리고 편안하지가 않습니다. 변이 50분 정도 느리게 나오고 자주 변이 마려워 참는게 아닐까 두렵습니다.
한 10일 전부터 식도염 증상이 있어서 내과에서 3일 처방받고 한의원에선 배 꾹 눌러보더니 만상 깉다고 그러셨고 그 이후에 어제 이비인후과에 갔는데 역류성 식도염인가 후두염인가 그렇다고 약을 7일치 받았는데 갑자기 어제 부터 배가 자꾸 꼬르륵 거리는게 더 심해지고 오늘 새벽에 설사 4번 정도 하는데 마지막 설사때 피가 조금 같이 묻었어요 ㅠㅠ 이게 역류성 질환이랑 관련이 있는 걸까요?? 병원을 또 가야하나 고민이에요
좀 아까 배가 아파서 화장실에 오래 앉아서 설사를 하고 좀 쎄게 닦았는데요. 방금 화장실 가서 확인해보니 휴지에 피가 약간씩 묻어나오는데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