립밤을 구순포진이 아닌 입술 주변에 발랐을 때 괜찮을까요?
구순포진이 나있을때 입술이 너무 건조해서 구순포진이 나있는곳 제외하고 그 입주변에 발랐던 립밤을 완치 한달후 다시 발랐는데 괜찮을까요? 안괜찮으면 어떻게 되나요?
구순포진이 나있을때 입술이 너무 건조해서 구순포진이 나있는곳 제외하고 그 입주변에 발랐던 립밤을 완치 한달후 다시 발랐는데 괜찮을까요? 안괜찮으면 어떻게 되나요?
구순포진이 있을 때 입술 주변에 립밤을 바르는 것은 일반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단, 구순포진이 있는 부위에는 립밤이 직접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구순포진이 완치된 후 한 달이 지났다면, 같은 립밤을 다시 사용해도 큰 문제는 없을 가능성이 높지만, 구순포진 바이러스는 재발할 수 있으므로, 립밤을 재사용할 때는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립밤을 재사용하는 것에 대해 걱정이 된다면, 새로운 립밤을 사용하는 것이 더 안전할 수 있습니다. 구순포진의 재발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 관리, 충분한 수면, 영양제 복용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구순포진의 초기 증상이 나타난다면, 바로 항바이러스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추가적인 걱정이나 증상이 있다면, 가까운 병원이나 약국에서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입술포진이 올라오거나 올라오려고 할 때 립 화장품을 바르면 덧나나요? 최대한 포진이 올라온 부위를 피하고 바르는것도 안될까요? 아니면 색깔이 있는 립밤은 괜찮을까요?
입술이 몇주째 계속 부르트고 립밥 안바르거나 마르면 간지럽고 부을때도 있어요..아무리 립밤을 발라도 계속 이러는데 구순염이거나 다른 질병일 수 있나요? 구순염이라면 약을 처방받고 관리해야하는지 아니면 비판텐 연고가 있는데 그 연고로 해결이 될 지 궁금합니다!
구순염 증상 같은데 입술이 립밤을 계속 바르고 해도 금방 건조해지고 갈라집니다. 그리고 입술 주변 피부가 붉게 변해있고 피부가 거칠거칠 합니다. 어떤 증상이고 어떤 약이 필요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