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손가락 중간 함몰과 하얀 가로줄 원인은?
오른쪽 엄지 손가락 중간이 약간 들어갔어요. 만지면 약간 들어간 게 느껴질정도였고 표면으러 보기에도 들어갔어요. 그러고 어느순간부터 그 중간 들어간 쪽에 하얀색 가로줄이 연하게 있는데 혹시 무슨 증상인가요? 비타민이 부족해서 그런가요?
오른쪽 엄지 손가락 중간이 약간 들어갔어요. 만지면 약간 들어간 게 느껴질정도였고 표면으러 보기에도 들어갔어요. 그러고 어느순간부터 그 중간 들어간 쪽에 하얀색 가로줄이 연하게 있는데 혹시 무슨 증상인가요? 비타민이 부족해서 그런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오른쪽 엄지 손가락 중간이 함몰되고 하얀 가로줄이 생긴 증상에 대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손가락에 함몰이 생기고 하얀 가로줄이 나타나는 현상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일시적인 외부 압력이나 충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때로는 영양 결핍(특히 아연, 비타민 B 등)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손톱에 하얀 가로줄이 생기는 것은 '보(Beau's) 선'이라고 불리는 현상일 수 있는데, 이는 일시적인 손톱 성장 중단으로 인해 발생하며 심한 스트레스, 고열, 질병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피부과나 정형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의사는 증상을 직접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영양 상태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임테기를 사용했는데 가로줄이 떴어요 근데 시간이 지나면 지날 수록 가로줄이 희미해져서 지금은 거의 안 보이는 수준인데 이거 비임신 맞죠??

이러한 증상이 왜 나타나는 걸까요?? 단백질 부족때문인지 아니면 원인이 따로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관계 12일 후 얼리임테기 첫소변으로 했습니다. 10일 후에는 1줄나왔었고, 12일 후인 오늘 첫소변으로 한줄나왔는데, 정말 희미한 가로줄은 뭔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