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기복과 감정적 변화가 심해지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요즘은 그냥 티비보다가 티비에서 위로하는 말같은것이 나오면 눈물나고 엄마가 그냥하는말에도 상처받고 혼자울고 사소한것에 짜증내는일이 많아졌어요~ 티비를 보다가 슬픈내용도 아닌데 눈물나기도 하구요~ 감정기복도 심한것 같아요~ 왜그럴까요?
요즘은 그냥 티비보다가 티비에서 위로하는 말같은것이 나오면 눈물나고 엄마가 그냥하는말에도 상처받고 혼자울고 사소한것에 짜증내는일이 많아졌어요~ 티비를 보다가 슬픈내용도 아닌데 눈물나기도 하구요~ 감정기복도 심한것 같아요~ 왜그럴까요?
감정 기복과 감정적 변화가 심해지는 이유는 다양하게 있을 수 있어요. 스트레스, 수면 부족, 호르몬 변화, 영양 불균형, 정신 건강 문제, 약물의 부작용, 생활 습관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이러한 원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감정 기복이 심해질 수 있어요. 특히, 요즘 티비를 보다가 슬픈 내용도 아닌데 눈물이 나거나, 엄마의 말에 상처를 받고 혼자 울게 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면, 이는 감정의 기복이 심해지고 있음을 나타낼 수 있어요. 이러한 감정이 너무 오래도록 지속된다면 전문의와의 상담을 받아봐도 좋을 것으로 보여요. 또한, 감정 기복이 심해지면서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정신건강의학과의 도움을 받아볼 수 있어요. 혼자 있을 때 많이 힘들다면 누군가에게 나눠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어요. 정신건강의학과의 진료를 받아보신 적이 없다면 나타나는 증상과 징후에 대해 개인의 정확한 상태 파악과 더불어 심리 검사 등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첫 진료는 대면 진료를 권장드려요. 감정, 생각, 신체 상태, 그리고 행동 등에 변화를 일으키며 한 개인의 전반적인 삶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에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현재 상태에 대해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평소 에프람20과 어빌리파이1mg먹고있는 학생인데 요즘들어 눈물이 잦고 기분이 갑자기 짜증났다가 우울해지는 감정기복이 들며 심할땐 자살을 생각해요 조울증 일까요 별거 아닌거에도 울고 잠도 너무 많아져서 학교생활에 수업이 힘들어져요. 식욕도 증가해서 53에서 57까지 쪘어요.. 너무 짜증나요
생리 전 감정기복 질문 드립니다 현재 경구피임약을 6개월째 복용 중인데 어느달은 기복이 적고 어느달은 기복이 정말 심해요 ㅜㅜ 경구피임약이 호르몬 변화에 큰 영향을 주진 않는 걸까요? 감정기복이 적어질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평소에도 감정기복이 좀 있는 편인데 애기 아프면 더 심해져요. 부정적인 생각만 들고, 이러다 잘못되면 어쩌나 생각들고 계속 이렇게 잠 못자면 어떡하지.. 엄청 부정적인 생각해서 우울해졌다가 갑자기 한번씩 긍정적인 생각이 들어요. 그럼 그 때는 기분 잠깐 좋아지는데 그건 잠깐이네요.. 우울하고 불안해서 제 할 일을 못할정도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