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수염수술 후 퇴원 후 미열 발생, 후유증 가능성은?
목요일 충수염수술 후 토요일 퇴원 일요일인 오늘 미열이 있는데 병원을 가봐야 할지 아니면 수술 후 발생할수 있는 후유증인지 알고싶습니다.
목요일 충수염수술 후 토요일 퇴원 일요일인 오늘 미열이 있는데 병원을 가봐야 할지 아니면 수술 후 발생할수 있는 후유증인지 알고싶습니다.
충수염 수술 후 미열이 나타나는 것은 수술 후 몸의 자연스러운 회복 과정 중에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몸이 염증 반응을 보이며 회복되는 과정에서 미열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미열이 지속되거나 심한 통증, 붓기, 발적, 분비물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이는 감염이나 다른 합병증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일요일인 오늘 미열이 있다면,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미열이 계속되거나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 가능한 빨리 병원을 방문하여 의사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수술 부위에 이상이 느껴지거나 전신 상태가 나빠진다면 즉시 병원을 찾아가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복이 완전히 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몸이 완전히 회복되기까지는 수주에서 수개월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열이나 다른 증상이 지속된다면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충수염 수술 후 3주차 인데 갑자기 오른쪽 아랫배가 아프다 안아프다 왔다갔다 합니다. 부어오르는 느낌같은것도 있다가 나아졌다가 하구요. 설사는 안하지만 묽은변이 나옵니다. 후유증 증상일까요?
충수염 때문에 복강경 수술하고 배꼽 부분 출혈 때문에 8일 후에 퇴원을 했는데 아직도 배꼽에서 자꾸 출혈이 발생합니다. 근데 피 냄새가 철분의 냄새가 아니라 역한 피 냄새가 납니다. 어떤 상황인지 궁금합니다.
맹장염(충수염) 수술 후 제거된 조직에 대한 조직검사를 필히 하도록 되어 있나요? 병원에서 말하길 모든 맹장염(충수염) 수술 후 조직검사를 하도록 되어 있다고 하여 문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