얇고 가는 변이 가끔 나오면 문제인가요?
얇고 가는변 가끔씩 나오는것도 문제가 있나요?
얇고 가는변 가끔씩 나오는것도 문제가 있나요?
AD
가끔씩 얇고 가는 변이 나오는 것은 대부분 큰 문제가 아닙니다. 대변의 양상은 식습관의 변화, 개인의 건강 상태, 수분 섭취량 등에 따라 자연스럽게 변화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컨디션이 저하된 경우, 장내 미생물의 변화로 인해 변이 가늘어질 수 있어요. 또한 식이 섬유 부족, 수분 섭취 부족, 스트레스 등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속적으로 변의 모양이 가늘어지거나, 복통, 설사, 혈변 등의 다른 증상이 함께 나타난다면 과민성대장증후군, 대장암 등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소화기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고, 충분한 수분을 마시며,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변때문에 질문드립니다(사진있음) 오전에 변을봤는데 정상적인 변이 나왔는데 한시간정도후에 다시 반응이와서 변을 봤는데 얇은 변이 나오는데 문제가 있는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변이 진득하고 여러 덩어리가 끊겨서 나오거나 얇고 긴 덩어리가 나옵니다. 변이 마려운 거 같아 화장실로 왔는데 변 덩어리가 나오다가 이어서 변이 안 나옵니다. 끊겨서 변이 나오다 보니 몇 시간 씩 화장실을 가게 됩니다. 항문에서 변을 미는 느낌이 잘 들지 않아 힘듭니다. 2가지의 불편함이 생길 까봐 걱정입니다. 집에 가족들이 샤워를 할 때면 변의 신호가 올까봐 걱정이구요. 학교에서 수업시간에 변의 신호가 올까봐 걱정입니다. 걱정이 생기면 안되는데 혹시 마려움이 들면 참는 거 아닐지 걱정입니다.
그 헉시 치핵? 생기면 항문 가웅데에 뭐가 만져지나여? 가끔 똥 닦을 때 엄청 쪼금 피가 묻어나오긴 하고, 변이 좀 얇아진 것 같기도.. 기분탓인가 글고 똥 쌀 때 똥이 들어가는 느낌도 들어요 근데 일상생활 할 때 별 문제 없는데 병원 안 가도 될까여?